2024.11.22 (금)

  • 맑음동두천 9.6℃
  • 구름많음강릉 9.5℃
  • 맑음서울 10.2℃
  • 맑음대전 11.3℃
  • 맑음대구 14.4℃
  • 맑음울산 12.7℃
  • 맑음광주 12.4℃
  • 맑음부산 15.1℃
  • 맑음고창 10.5℃
  • 구름많음제주 14.5℃
  • 맑음강화 8.8℃
  • 맑음보은 10.2℃
  • 맑음금산 11.6℃
  • 맑음강진군 12.9℃
  • 맑음경주시 13.3℃
  • 맑음거제 11.2℃
기상청 제공
PDF 바로가기

[HOT PRODUCT] 오스템임플란트 - Suflex

URL복사

품질은 외산, 가격은 저렴한 ‘착한’ 인상재

치과에서 가장 흔하게 쓰이는 소모재료 중 하나가 바로 ‘인상재’다. 디지털 오랄 인상 시스템을 논하고 있는 요즘이지만, 아직까지 아날로그 인상재의 위용은 절대적이다. 따라서 임상의들은 여전히 인상재 선택의 기로에 설 수밖에 없다. 성공적인 치과치료의 완성은 바로 최상의 마진율을 구현할 수 있는 인상채득에서부터 시작하기 때문일 것이다.

 

독일기술로 개발, 고품질 인상재

임플란트 전문기업에서 치과기자재 종합솔루션 기업으로 점차 변모하고 있는 오스템임플란트(대표 최규옥)가 지난 5월 SIDEX 2013을 기점으로 5가지 신제품을 론칭하고, 집중적으로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수술키트, 유니트체어, 골이식재 등 신제품을 내놓은 오스템은 치과재료 품목 중 최우선 필수 소모재인 ‘인상재’를 선보였다.

 

오스템이 선보인 ‘Suflex’는 오스템의 해외 브랜드인 HIOSSEN 제품군으로, 제품의 특징과 전반적인 디자인은 오스템이 직접 고안했으며, 독일 메이저 인상재 제조업체에서 직접 생산한 A-Silicone 성분의 VPS 정밀 인상재다.

 

오스템 관계자는 “오스템이 자신 있게 제안하는 Suflex는 ‘Supreme’의 ‘Su’와 ‘Flexibility’의 ‘Flex’의 앞 글자들을 따서 이름을 지었다”며 “항상 ‘고객의 입장에서, 고객을 생각하는, 고객이 가장 사용하기 쉬운 최고의 인상재’라는 의미를 부여했다”고 전했다.

 

 

 

 

다이렉트 유통망으로 가격 다운

“글로벌 시장에서 그 가치를 인정받고 있는 독일의 인상재 관련 메이저 업체와 제휴를 통해 최고의 품질 확보에 노력을 기했다”는 오스템 측은 “국내에 소개되고 있는 여타 수입 인상재와 품질면에서 어깨를 나란히 할 정도로 고품질의 제품이라는 점에 자부심을 갖고 있다”고 확신했다.

 

또한 “모두가 주지하고 있듯이 오스템은 국내 최대의 다이렉트 유통망을 갖추고 있어 유통망 또한 고객들에게 신뢰를 줄 수 있다”며 “다이렉트 영업망을 토대로 가격 경쟁력까지 보장하는 Suflex는 한마디로 ‘Best Quality, Best Price’ 제품이라 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인상재도 스마트할 수 있다?

인상재가 트레이나 지대치 등 인상채득이 필요한 부분에 도포될 때 과도하게 흐르게 되면 불필요한 낭비와 불편을 초래하게 된다. 반대로 흐름성이 너무 떨어져 도포가 잘되지 않는다면 이 또한 문제다.

 

따라서 인상채득이 필요한 부분에 인상재가 적절하게 유지되도록 하고, 과도한 흐름을 방지할 수 있는 제품이 이상적인 인상재일 것. 술자와 환자의 불편함을 개선하는 차원에라도 인상재의 적절한 흐름성과 탄성력은 매우 중요한 요소다.

 

오스템 관계자는 “Suflex가 가지고 있는 가장 큰 특징이 바로 적절한 흐름성과 미세 마진부위를 정밀하게 재현해 줄 수 있다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Suflex는 미세 마진부위를 정밀하게 재현하기 위해 구강 내에서 압력을 받을 때에는 점도가 급격히 낮아져 미세 마진 부위에 보다 깊게 침투할 수 있어 정밀한 인상을 가능하게 한다. 따라서 상황에 따라 그 흐름성이 적절하게 작용하는 스마트한 인상재라는 얘기다.

 

Suflex의 또 다른 특징은 1차 트레이 연변에 쓰이느 헤비바디 인상재의 색상을 연한 노란색으로, 반대로 라이트 바디 인상재의 색을 파란색으로 구현했다는 점이다.

 

흔히 일반적인 인상재 색상은 라이트 바디는 노란색, 헤비 바디는 파란색 계열로 구성하고 있다. 오스템 관계자는 “Suflex는 이와 반대로 바탕이 되는 헤비는 연하게 마진을 표시하는 라이트는 진한 색으로 구성해 좀 더 선명한 마진 구분을 가능하게 해 진료에 큰 도움을 줄 수 있다”며 “작은 생각의 차이가 큰 가치를 창조하는 특징이라 할 수 있다”고 말했다.

 

트라이얼 키트로 사용도 부담없이

오스템은 이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는 Suflex 인상재를 부담없이 직접 써 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적극적으로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바로 ‘Try me’ 캠페인이 그것. 오스템은 Suflex 론칭 기념으로 구매 수량에 따른 패키지를 구매하게 되면, 그 패키지 안에 라이트 바디 50ml 카트리지 1개와 헤비 바디 50ml 카트리지 1개로 구성된 ‘Suflex Trial Kit’를 제공하고 있다.

 

오스템 측은 “트라이얼 키트를 먼저 사용해 보고 제품이 만족스럽지 않으면 전액 환불해 주는 이벤트”라며 “무조건 공짜 샘플을 증정하는 이벤트보다 트라이얼 키트를 제공하는 것은 그 만큼 품질에 자신이 있기 때문”이라고 자신했다.

 

일종의 체험마케팅으로 고객들이 Suflex를 직접 사용해보게 하고, 모니터링해 자연스럽게 제품을 홍보하겠다는 전략으로 오스템 측은 무엇보다 품질에 대한 강한 자신감을 어필하고 있다.

 

신종학 기자/sjh@sda.or.kr


오피니언

더보기


배너

심리학 이야기

더보기

재테크

더보기

트럼프 2기, 금리·대선 사이클로 본 2025 달러 전망과 자산배분

트럼프 대통령 2기의 시작은 금융시장과 경제에 있어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2025년은 미국 대선 결과와 금리 사이클 변화가 맞물리며 달러와 환율, 자산시장에 큰 영향을 미칠 것이다. 이번 칼럼에서는 금리 사이클과 대선 사이클을 중심으로, 2025년 환율과 달러인덱스를 전망하고 이에 따른 자산배분 전략을 살펴보겠다. 금리 사이클과 코스톨라니 달걀 모형의 이해 금리 사이클은 경제와 금융 시장의 흐름을 이해하는 데 있어 핵심적인 요소다. 필자는 코스톨라니 달걀 모형을 나침반으로 삼고 기준금리 사이클로 시장을 분석하고 있다. 이번 금리 사이클에서 2023년 7월은 금리고점(A)이었으며, 2024년 9월은 첫 금리인하(B)가 이뤄졌다. 지난 금리 사이클과 비교해 분석하면 첫 금리인하 이후부터 약 1년 뒤인 2025년 하반기, 경제위기(C)가 도래할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경제위기(C)는 금융시장의 불확실성이 극대화되는 시점으로, 위험자산은 큰 폭의 하락을 겪고, 안전자산에 대한 수요가 급증할 수 있는 구간이다. 코스톨라니 달걀 모형은 이러한 금리 사이클에 따라 자산을 배분하는 방법을 제시한다. 금리고점(A) 이전에는 안전자산을 축적하고, 버블(B)


보험칼럼

더보기

알아두면 힘이 되는 요양급여비 심사제도_④현지조사

건강보험에서의 현지조사는 요양기관이 지급받은 요양급여비용 등에 대해 세부진료내역을 근거로 사실관계 및 적법 여부를 확인·조사하는 것을 말한다. 그리고 조사 결과에 따라 부당이득이 확인된다면 이에 대해 환수와 행정처분이 이뤄지게 된다. 이러한 현지조사와 유사한 업무로 심평원 주관으로 이뤄지는 방문심사와 국민건강보험공단이 주관이 되는 현지확인이 있는데, 실제 조사를 받는 입장에서는 조사 자체의 부담감 때문에 모두 다 똑같은 현지조사라고 생각할 수 있다. 하지만 실시 주관에 따라 내용 및 절차, 조치사항이 다르기 때문에 해당 조사가 현지조사인지 현지확인인지, 혹은 방문심사인지를 먼저 정확히 파악한 후 적절한 대처를 해야 한다. 건강보험공단의 현지확인은 통상적으로 요양기관 직원의 내부 고발이 있거나 급여 사후관리 과정에서 의심되는 사례가 있을 때 수진자 조회 및 진료기록부와 같은 관련 서류 제출 요구 등의 절차를 거친 후에 이뤄진다. 그 외에도 거짓·부당청구의 개연성이 높은 요양기관의 경우에는 별도의 서류 제출 요구 없이 바로 현지확인을 진행하기도 한다. 그리고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방문심사는 심사과정에서 부당청구가 의심되거나, 지표연동자율개선제 미개선기관 중 부당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