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템임플란트(대표 최규옥·이하 오스템)가 KaVo사의 임플란트 엔진 ‘EXPERT surg’를 출시했다.
오스템에 따르면 ‘EXPERTsurg’의 가장 큰 특징은 작고 가벼운 모터에서 발생하는 강력한 파워다. KaVo사의 새로운 모터를 탑재한 ‘EX PERTsurg’는 일정한 토크값을 유지하면서도 크기가 작은 모터를 사용해 사용자의 편의성을 대폭 증대시켰다. 덕분에 ‘EXPERTsurg’는 안전한 임플란트 식립에 기여한다. One Touch Auto-calibration 기능으로 모터의 토크값이 변하는 것을 방지해 안전한 식립이 가능하다.
또한 KaVo사의 기술력이 집약돼 뛰어난 성능을 발휘할 뿐 아니라, 모든 부품의 안정성을 최상위로 끌려올려 내구성을 향상시켰다. 이는 고장으로 인한 진료공백을 줄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인 부분도 눈에 띈다. 기존 제품에 비해 모터의 크기는 더욱 작고 가벼워졌으며, 모터 배관에도 유연성을 강화해 장시간의 진료에도 손목의 피로를 덜 수 있도록 배려했다.
핸드피스 또한 인체공학적 설계와 Plas matec 코팅을 적용해 최상의 그립감을 제공한다. 사용자 프로그램은 4에서 10단계의 시술 프로그램을 저장해 사용 가능하며, 화면이 잘 보일 수 있도록 수평각 ±70°, 수직각 ±60°를 적용해 어느 위치에서나 선명한 화면을 볼 수 있다.
오스템 관계자는 “힘은 만족했지만 모터의 무게감으로 인해 기존 제품의 구매를 망설였던 유저라면 ‘EXPERTsurg’가 좋은 대안이 될 수 있을 것”이라며 “안정적인 토크감과 인체공학적 설계는 시술자에게 최고의 안정성과 편의성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전영선 기자 ys@s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