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21일과 22일 양일간 서울대학교 개교 70주년을 맞이해 연건캠퍼스에서 ‘SNU 지난 70년 거리 사진전’, ‘SNU 스마일 back 자선바자회’, ‘SNU 구강건강 캐릭터 공모전’ 등 ‘SNU 나누기’ 행사를 성공적으로 치른 서울대치의학대학원(원장 이재일)에 동문들의 발전기금 전달 및 학교사랑기금 출연이 줄을 잇고 있다.
서울대치의학대학원은 최근 대학발전기금으로 1억원의 기금을 전달한 주성채 동문(40회)에게 지난달 19일 감사패를 전달했다. 감사패 전달식에서 주성채 동문은 “모교 발전과 후배들이 공부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에 기금을 전달하게 됐다”는 소감을 전했으며, 서울대치의학대학원 이재일 원장은 “주성채 동문의 뜻을 받들어 학교 발전과 인재 양성에 더욱 힘쓰겠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어 지난달 31일에는 학교사랑기금 3,000만원을 기부한 이석곤 동문(48회)에 대한 감사패 전달식도 있었다. 특히 이석곤 동문이 출연한 기금 3,000만원은 학교사랑기금 1호로 의미를 더했다.
이석곤 동문은 “학교발전을 위한 학교사랑기금에 1호로 기부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학교 발전을 위해 동문들이 적극 참여하는 계기가 되길 소망한다”고 소감을 남겼다.
이재일 원장은 “이석곤 동문의 기금 출연은 서울치대동창회와의 학교사랑기금 협약에 따른 첫 번째 출연으로 의미가 있다”며 “동창회와 협의해 꼭 필요한 곳에 소중히 활용하겠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최학주 기자 news@s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