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수강 내 마취로 치과 국소마취의 새 패러다임을 제시한다는 모토로 출시된 ‘QuickSleeper5’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이 제품을 국내 공급하고 있는 로벨코리아(이하 로벨)가 다음달 19일 서울대치의학대학원 세미나실에서 강연회를 개최한다.
로벨 관계자는 “환자에게는 편안함을, 술자에게는 편리함을 동시에 선사하는 국소마취의 새 패러다임을 만끽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며 “골수강 내 마취는 치근과 최대한 가까운 위치에 시술하는 골내 마취로, 하치조 마취 시 블록 마취를 할 필요가 없이 단 한 개의 앰플로 최대 8개 치아까지 마취 가능하다. QuickSleeper5는 술자에게는 더 없이 시술의 편리함을 주고, 연조직 마비현상이 거의 없어 환자에게는 더욱 편안한 진료를 선사할 수 있다”고 전했다.
이에 로벨 측은 ‘QuickSleeper5’ 개발에 참여한 Dr. Eric을 초청, 국소마취 관련 최신 흐름을 짚어보고, 핸즈온을 통한 실질적인 적용 방법 및 노하우를 공유하는 기회를 마련했다. 이날 강연에서는 국내 치과마취 분야의 권위자인 김현정 교수(서울대치과병원 마취과) 기조강연에 나서 국소마취 관련 취신 흐름을 짚어줄 예정이다.
본격적인 강연에서 Dr. Eric은 먼저 국소마취 및 마취약물과 관련한 최신의 테크닉을 살피고, 국소마취 실패의 원인을 문헌 등을 통해 고찰할 예정이다.
이에 세미나에서는 △Anatomical reminders to better understand dental anesthesia △The reason of anesthetic failures △Discussion on vasoconstrictor △Perform painless anesthesia without numbness for adults and children △Introduction to intraosseous anesthesia: advantages and precautions 등이 다뤄지고, 실제 다양한 케이스가 제시될 예정이다.
이론 강의 후에는 핸즈온 교육이 진행될 예정으로, ‘QuickSleeper5’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문의 : 02-765-5998
신종학 기자/sjh@s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