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남권 최대 국제학술대회 및 치과기자재전시회 ‘YESDEX 2018’이 오는 11월 10일과, 11일 양일간 대구 EXCO에서 화려한 막을 올린다.
부산광역시치과의사회, 대구광역시치과의사회, 울산광역시치과의사회, 경상북도치과의사회, 경상남도치과의사회 등 영남권 5개 지부가 지난 2012년부터 공동 개최해온 ‘YESDEX’는 올해 7회째를 맞이했다. 이번에 YESDEX를 주최하는 대구광역시치과의사회(회장 최문철·이하 대구지부)는 ‘거부할 수 없는 유혹’을 슬로건으로 내걸었다.
미국의 연중 최대 할인 시즌인 ‘블랙프라이데이’를 모티브로 한 이번 YESDEX 2018은 치과기자재를 파격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전시회 개최 전 한달여간 YESDEX 홈페이지 내에 온라인 쇼핑몰 ‘YesMall’을 운영, 전시회에서 판매될 치과기자재의 가격을 한눈에 비교하고, 물량을 미리 선점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물품 구매 희망자는 YesMall에서 구매할 물품을 장바구니에 담아놓고 전시업체 부스에서 결제 후 수령하면 된다. 이를 통해 사전 구매자들의 현장 참석을 유도한다는 방침이다. 대구지부는 550부스 규모의 전시를 목표로 신흥, 오스템, 덴티스 등의 업체를 사전 유치하고 있다.
국제학술대회 역시 국내외 유명 연자들의 강연 등 30여개 세션과 50여편의 포스터 전시 및 발표가 이뤄질 전망이다. 회원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진료 및 병원경영 중심의 실질적 학술프로그램 및 치과가족들을 위한 특강을 마련해 회원뿐만 아니라 가족 참여도 확대할 예정이다. 이로써 YESDEX 2018은 국제종합학술대회도, 치과기자재전시회도 ‘거부할 수 없는 유혹’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대구지부 최문철 회장은 “그간 YESDEX의 성공 요인을 계승해 이번 전시 및 학술대회도 회원들과 참가업체가 윈윈하는 알찬 행사가 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인혜 기자 kih@s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