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턱관절교합학회(회장 이석형·이하 교합학회)가 10월 27, 28일 서울아산병원에서 ‘2018년 종합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학술대회는 ‘교합 완전정복(Limited attendance-What is suction denture?)’을 대주제로 흡착 총의치에 대한 국내외 저명 연자들의 다양한 강연으로 진행된다.
교합학회 신수연 학술이사는 “최근 보험틀니, 총의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으나, 개원의들이 총의치에 대해 여전히 어려워하는 경향이 있다”며 “개원가에서 필요로 하는 총의치에 대한 주요 정보 등을 공유하고, 교합 분야의 학술 연구 및 논의를 통해 학회 발전도 꾀하고자 했다”고 설명했다.
이날 연자들은 그들만의 지식과 노하우로 흡착 총의치에 대한 솔루션을 제기할 전망이다. 특히 강연 후에는 연자들과 자유롭게 질문하고 의논할 수 있는 시간도 마련돼 참가자들의 이해를 도울 예정이다. 사전등록은 다음달부터 교합학회 홈페이지(www.occlusion.or.kr)를 통해 가능하다.
한편 교합학회는 지난달 30일, 지난 1일 양일간 ‘2018 치과위생사 교합아카데미’를 학회 최초로 실시해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치과의사, 치과위생사에 이어 치과기공사 대상 교합아카데미도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김인혜 기자 kih@s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