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턱관절교합학회(회장 이석형·이하 교합학회)가 다음달 27, 28일 양일간 서울아산병원에서 ‘2018년 종합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학술대회는 교정치료 교합부터 총의치 교합까지 아우르는 강연들로 구성된다. 첫째 날인 27일은 안형준 교수와 김욱·권태훈·이부규·오철 원장이 연자로 나서 ‘TMD를 Splint로 처리하기’를 대주제로 다양한 강연을 펼친다.
또한 이두형·허윤혁·김종은 교수가 치과교합 신재료에 대해 살펴볼 예정이며, 송영균·허중보·이경제·이양진 교수가 총의치, 국소의치 등에서 잘못된 교합을 바로잡는 이론 및 임상 노하우를 대거 공유한다. 아울러 장원건·권순용 원장이 ‘누구나 잘 할 수 있는 쉬운 교정치료’, 이영준 원장과 대한치과의사협회 이지나 前부회장이 ‘치료교합을 중심으로 하는 교정치료’에 대한 강연을 선보인다.
둘째 날인 28일에는 해외연자 특강이 진행된다. Katsushi Sato가 ‘This is suction denture’, Fumiaki Yamazaki가 ‘The application of suction denture fundamentals’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강연 후에는 흡착 총의치 실전 라이브 실습이 마련돼 참가자들의 이해를 도울 전망이다.
김인혜 기자 kih@s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