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신문_김영희 기자 news001@sda.or.kr] ㈜제니튼이 제안하는 구강케어솔루션 ‘제니부스’가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으로, 개원가의 호응을 얻고 있다.
어린이·성인용 치약, 칫솔, 치실, 치간칫솔, 구강세정기, 건강기능식품 등 30여 종의 다양한 제품으로 구성된 ‘제니부스’는 환자에게 최적화된 구강용품을 소개하고 최적화된 제품을 추천, 판매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기본적인 구강위생용품 외에도 교정, 임플란트, 치주, 보철칫솔 등 특수용도의 구강위생용품까지 포함돼 내원 환자들의 관심을 모으기 충분하다는 평가다.
치과에서 치료 시 환자에게 적합한 제품을 설명하고 구강위생용품을 처방하는 것이 1단계. 치과의사 혹은 치과위생사가 올바른 제품 사용법과 구강관리 방법을 교육하는 것이 2단계. 그리고 환자가 교육받은 내용을 바탕으로 구입한 제품을 사용해 홈케어를 하는 3단계 솔루션으로 활용도를 높일 수 있다.
특히 ‘제니부스’는 치과의사와 전문가들이 엄선한 구강위생용품으로 구성돼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때문에 치과의사와 치과위생사가 환자를 대상으로 제품을 소개하고 예방교육 시스템으로 활용하기에 부담이 없고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이 될 수 있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한편, 제니튼 관계자는 “초기 비용투자 없이 25~60%의 수익률을 낼 수 있어 치과 매출 상승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밝혔다. 제니부스 전용 진열장부터 제품교육법, 예방진료 가이드 등 일체는 제니튼이 무상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