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신문_전영선 기자 ys@sda.or.kr] 덴티스(대표 심기봉)가 새로운 티슈 레벨 임플란트 시스템 ‘TQ 임플란트’를 출시했다. ‘TQ 임플란트’는 청정 임플란트로 알려진 ‘클린란트’와 ‘원큐’, 안정성을 극대화 한 ‘SQ’를 잇는 덴티스임플란트연구소의 네 번째 혁신 제품이다.
‘TQ 임플란트’는 SLA 표면처리를 거쳐 RBM 표면처리 대비 200% 이상 거친표면을 구현해 효과적이고 빠른 골융합이 가능하다. 더불어 ‘SQ’의 Full Tapered Body 디자인을 적용해 우수한 식립감과 초기 고정력을 극대화 했다.
티슈 레벨 타입 특성상 식립깊이 조절이 용이하고, Extenal 타입과 Internal submerged 타입보다 Lateral Force 저항력이 우수, 수직 측방 압이 높은 구치부에 식립하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어버트먼트가 본 레벨 위에서 체결되기 때문에 탈부착과 잔여 시멘트 제거가 가능해 유지보수에도 용이하다.
‘TQ 임플란트’는 다양한 임상에 적용할 수 있도록 총 90종의 픽스처로 출시된다. 직경 ø3.5~ø7.0, 길이는 6㎜~14㎜, Cuff는 1.8㎜, 2.8㎜ 두 가지로 구성된다.
덴티스 관계자는 “구치부에서 안정적으로 식립 가능한 ‘TQ 임플란트’ 출시로 완성도 높은 풀 라인업을 완성했다”며 “뛰어난 식립감과 안정적인 골 유착력, 그리고 심미적으로 커버 가능한 임플란트 솔루션으로 임상 저변을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덴티스는 전치부의 좁은 골폭에 식립 가능한 미니 임플란트 ‘I-FIX’와 파절에 강한 ‘4.0 SQ Mini’, 그리고 치조골 흡수가 심한 케이스에도 적용 가능한 ‘SQ Short’ 등 임플란트 풀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