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신문_이가영 기자 young@sda.or.kr] 프로덴티스와 TePe를 활용해 예방치과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하는 교육이 마련돼 관심을 모으고 있다.
건강 진단 및 솔루션 제공 전문기업 덴오믹스가 오는 26일부터 5월 24일까지 총 5회 과정 ‘Oral Probiotics Therapy(이하 OPT) Master Course’ 4기를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이번 OPT Course 4기 과정에는 예방치과 분야 권위자인 이병진 소장(콩세알구강건강연구소)과 김영욱 원장(원주치과의원)이 연자로 나서 강연을 펼칠 예정이다.
오는 26일 첫날 강의에서는 이병진 소장이 ‘프로바이오틱스 하루에 이해하기’를 통해 기본개념을 설명하고, 다음달 3일 두 번째 강의에서는 ‘루테리 프로바이오틱스에 대한 모든 것’을 다룬다.
다음달 10일 ‘치과치료에 활용하는 루테리 프로바이오틱스’를 주제로 열리는 3회차 강연에서는 이병진 소장의 풍부한 임상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실제 치과에 적용할 수 있는 효과적인 팁을 전수할 예정이다.
다음달 17일 진행되는 4회차 코스에서는 김영욱 원장이 ‘임플란트 고수의 루테리 프로바이오틱스 활용’을 다룬다. 김 원장은 프로덴티스의 임상적용을 통해 차별화된 예방진료 가이드라인을 제시할 예정이다. 코스의 마지막은 다음달 24일 ‘환자를 위한 구강관리 마스터 플랜’으로 마무리될 예정이다.
이번 OPT 마스터 코스 4기 참가자에게는 구강유산균 ‘프로덴티스’를 비롯해 TePe, 키써블, OBD검사권 패키지와 고급 각인 볼펜 등 풍성한 혜택이 제공된다.
덴오믹스 관계자는 “프로덴티스와 TePe 구강용품을 활용한 예방치과 표준을 제시하고,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로덴티스의 임상적용 노하우를 공유할 예정”이라면서 “우리치과만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혁신적인 솔루션이 될 것”이라며 많은 치과의사들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덴오믹스는 치과의사뿐만 아니라 치과위생사를 위한 ‘Salon de Denomics RDH Master Course’도 신설했다.
다음달 2일부터 23일까지 총 4회 과정으로 진행되는 이번 코스에서는 이병진 소장이 △프로바이오틱스의 비밀과 진실 △루테리 프로바이오틱스 제대로 활용하기 △나와 우리치과에 도움되는 예방치과 프로토콜 △구강건강관리 코칭&트레이닝 고수되기 등 프로바이오틱스를 활용한 예방치과 관련 강의를 중심으로 효율적 치과진료 및 환자관리를 위한 노하우를 공유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