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신문_신종학 기자 sjh@sda.or.kr] 치과전문가 커리어매칭 덴탈스퀘어가 지난 7일 이프라자에서 치위생(학)과 교수 대상 ‘임플란트 디지털 치과직무 교수연수회’를 개최했다.
먼저 센트디아연구소장을 맡고 있는 이다정 강사가 ‘임플란트 환자 관리를 위한 디지털 구강관리 딥클렌징’을 주제로 강연에 나섰다. 이 강사는 세균관리를 위한 혀 클렌징에 대해 중점적으로 다뤘는데, 입 속 가장 많은 세균이 있는 혀에 대한 여러 논문을 바탕으로 혀 세정 및 세균 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어 글로메디스 교육컨텐츠 개발위원인 정희연 강사가 ‘임플란트 환자 관리를 위한 디지털 임프레션‘을 다뤘다. 정 강사는 메디트 후원으로 구강 스캐너 사용법에 대한 이론과 핸즈온을 진행했다. 정희연 강사는 디지털 임프레션 워크플로우를 임상 케이스별로 소개했다.
이번 덴탈스퀘어 교수연수회에서는 예비 치과위생사를 양성하는 교육에도 디지털 덴티스트리에 맞는 교육과정 필요을 제시했다.
관계자는 “이번 과정은 치위생 교육과정에 디지털 덴티스트리 교육 필요성을 다시금 인식할 수 있는 기회였다”며 “덴탈스퀘어는 앞으로 치과위생사 양성에 필요한 유익한 정보와 토론의 장을 꾸준히 마련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