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신문_전영선 기자 ys@sda.or.kr] 푸르고바이오로직스(대표 윤창배·이하 푸르고)가 지난 2월부터 10월까지 약 1년간 많은 관심과 성원으로 성황리에 진행해온 라이브 웨비나 ‘조용석 김세웅의 고민상담소’를 마무리하고, 대미를 장식할 오프라인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조용석 김세웅의 고민상담소’는 매월 넷째 주 수요일 점심시간에 푸르고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라이브로 진행됐다. 임플란트 수술과 보철 파트에 대한 고민을 조용석 원장(22세기서울치과)과 김세웅 원장(22세기서울치과)이 번갈아 가며 강의를 진행했다. 강의는 술자들이 임상 현장에서 겪은 어려움을 문의하면 실시간으로 해법을 제시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호평을 받았다.
‘조용석 김세웅의 고민상담소’ 오프라인 심포지엄은 오는 12월 22일 그랜드조선부산에서 개최되며, 조용석 원장과 김세웅 원장이 직접 연자로 나선다. 심포지엄은 △Diagnosis and management of post sinus surgery pain and discomfort(조용석 원장) △상황별 골이식재의 선택(조용석 원장) △부분 무치악 환자를 위한 임플란트 치료 계획의 수립(김세웅 원장) △일타강사 듀오의 현장 상담소(합동 강의)로 구성되며, 오전 10시부터 17시까지 이어진다.
등록비는 10만원이며 모집인원은 선착순 100명이다. 할인이 적용되는 공보의, 봉직의, 수련의, 군의관 등은 푸르고 세미나교육팀(070-7549-2951)으로 별도 문의하면 된다.
푸르고 관계자는 “지난 1년간 진행된 라이브 웨비나 고민상담소가 많은 사랑을 받은 만큼 2023년에 이어 올해도 오프라인 심포지엄을 계획했다”며 “11월 22일까지 고민되는 케이스를 보내주면 그 중에서 케이스를 선정, 심포지엄 현장에서 해결방법을 제시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전했다.
케이스 제출은 푸르고몰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제출 기간은 오는 11월 22일까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