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치과신문_전영선 기자 ys@sda.or.kr] 덴티스(대표 심기봉)의 치과계 종사자 성장을 위한 통합 플랫폼 OF가 오는 3월 8일부터 4월 12일까지 ‘올인원 핸즈온 세미나’를 개최한다.
세미나에는 김재윤 원장(연수서울치과)과 나기원 원장(예스미르치과)이 연자로 참여하며, 핸즈온 세미나라는 타이틀에 걸맞게 실습 중심의 세미나로 진행된다. 실습을 통해 임상에 즉시 적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팁과 노하우를 전한다는 계획이다.
세미나는 총 7회에 걸쳐 진행되며, 강의 내용은 △임플란트의 기본 개념과 가이드 수술 △즉시식립 및 상악동 케이스의 임플란트 치료계획 수립 △임플란트 보철의 이해와 인상 오차 방지의 노하우 △장기적인 임플란트 보철 디자인과 다양한 상황에서의 임플란트 보철 합병증 △Suture의 모든 것 △GBR의 기본 개념과 Bone graft material 및 membrane 선택 등 임플란트의 핵심 개념부터 실전 응용까지 다양한 주제로 구성된다.
특히, 마지막 회차는 라이브 서저리로 진행돼 연수생들로 하여금 직접 수술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이를 통해 현장감을 느끼고 수술에 대한 자신감을 기를 수 있도록 돕는다.
이번 ‘올인원 핸즈온 세미나’는 임플란트 경험이 적거나 전혀 없는 치과의사, 다양한 핸즈온 실습을 통해 이론을 실습으로 적용하고자 하는 치과의사, 직접 수술을 해보며 자신감을 기르고 싶은 치과의사들에게 추천되며, OF 공식홈페이지 세미나 카테고리에서 신청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