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신문_김영희 기자 news001@sda.or.kr] 임플란트 수술 후 홈케어가 필요한 환자들에게 꼭 맞는 칫솔이 출시됐다.
최근 임플란트 환자가 늘어나면서 사후관리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현직 치과의사의 오랜 임상 노하우가 결집된 기능성 칫솔이 등장했다. 닥스메디와 닥터나 콜라보로 제작·출시된 닥터나W 칫솔이 그것으로, 개발자는 실제 내원 환자 1,000여명의 모형을 기반으로 치아 틈새까지 관리할 수 있는 최적의 방법을 찾았다.
닥터나W 칫솔은 디자인부터 특별하다.
꽈배기처럼 꼬아 만든 칫솔모를 W 모양으로 구현했다. 칫솔모는 두 줄을 꼬아 만들어 탄력과 부드러움이 배가됐으며, 치태 제거에 효과적이다. 탄력과 복원력 또한 우수하다. 치아 곡면과 잇몸사이까지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W모양으로 웨이브 형상 처리한 것도 특징이다. 직접 사용해보면 치간칫솔을 사용하는 느낌을 받을 정도로 치아 사이의 미세한 치태 제거와 잇몸 마사지에도 도움을 준다.
칫솔모 배열과 각도, 유연한 브러시 구조 등은 임플란트 주위 틈새까지 세심하게 닿을 수 있도록 해 구강 내 잇몸질환 예방에도 탁월하다는 평가다. 칫솔 포장에는 시각장애인을 위한 점자도 인쇄했다.
개발자는 “임플란트는 시술보다 관리가 더욱 중요하다”면서 “임플란트나 잇몸수술 후 같은 증상으로 다시 치과를 찾는 환자들이 많다. 치과의사의 역할도 중요하지만 환자 스스로의 홈케어도 중요한 부분”이라고 강조했다. 그리고 이를 위한 방법을 고민하던 중 특화된 칫솔을 개발하게 됐다고 밝혔다.
닥터나W 칫솔은 홈케어에 관심있는 환자가 직접 구매하거나 치과에서 추천하는 제품으로도 손색이 없을 전망이다. 임플란트를 오래도록 잘 관리하고 싶은 환자, 잇몸이 약하거나 자주 붓는 환자, 치과용 특화된 제품을 정기적으로 사용하고 싶은 경우라면 만족할 만한 제품이다.
닥스메디×닥터나W 칫솔은 치과전문 채널인 닥스메디를 통해 우선 출시되며, 환자용 선물 패키지와 정기 구독 서비스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오는 5월 30일부터 3일간 개최되는 SIDEX 2025 현장 부스(C홀 C-369, 371)에서도 만나볼 수 있으며, 온라인몰을 통한 일반 판매도 시작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