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치주과학회(회장 류인철·이하 치주과학회) 제52회 종합학술대회가 다음달 24~25일 홍은동 그랜드힐튼호텔에서 펼쳐진다.
‘Searching for Growth Engines in Periodontology’를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학술대회는 치주학의 발전상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전망이다.
학술대회 첫날인 24일에는 구연발표와 인정의포럼, 그리고 Hiromasa Yoshie 교수의 특강이 관심을 모은다. 특히 경희치대 치주과 권영혁 교수의 정년기념 강연도 눈여겨볼 만하다. 치주학 발전에 기여해온 권영혁 교수는 ‘Traditional periodontal reconstructive surgery’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튿날인 25일에는 △Periimplantitis 어떻게 대처할 것인가 △Interdisciplinary treatment를 주제로 한 심층 강연과 Anton Sculean 교수의 특강이 이어진다.
이 외에도 △치주치료에서의 보험 △치과위생사와 감정노동 등 치과위생사를 위한 강연과 치과위생사들의 포스터 발표도 준비하고 있다.
치주과학회 종합학술대회는 대한치과의사협회 보수교육 점수 4점이 인정되며, 치주과학회 인정의 필수 및 일반 보수교육점수 7점이 인정된다. 참가하는 치과위생사들 또한 대한치과위생사협회 보수교육 점수 2점을 받을 수 있다. 사전등록은 11월 8일까지.
◇문의 : 02-725-1664
김영희 기자/news001@s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