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어스트림헬스코리아(대표 노현태) 치과사업부가 ‘Carestream Dental(케어스트림덴탈)’로의 리브랜딩 작업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보다 공격적인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SIDEX 2012 전시부스에서도 리브랜딩 홍보를 적극적으로 펼친 바 있다.
이에 케어스트림덴탈은 최근 2D 이미지의 한계를 뛰어 넘는 신제품 파노라마를 출시하고, 기존의 CT제품에 대한 이벤트를 진행함으로써 새로운 브랜드를 고객들에게 각인시키기 위해 대대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신개념 파노라마 CS8100 출시
이미지의 명가로 불리는 케어스트림덴탈이 파노라마, 그 이상의 파노라마를 다음 달부터 본격적으로 출시, 판매를 시작한다.
신제품 CS8100 파노라마는 10초 이내의 촬영시간으로 보다 빠른 진단이 가능하다. 여기에 C-spine으로 생기는 음영을 최소화해 세밀한 전치부 구현이 가능하며, 최신의 소프트웨어 프로세스 알고리즘은 깨끗하고 선명한 디지털 이미지를 얻을 수 있다.
환자의 이상적인 위치 선정을 위해 기존의 레이저빔 방식을 탈피하고 투명안면 가이드 시스템을 이용해 환자와 사용자 모두에게 편안함을 제공한 점은 케어스트림덴탈이 추구하는 유저중심의 기업 이미지와도 부합한다.
증가된 폭과 두께의 Focal trough는 환자의 악궁을 더 넓게 촬영해 더 많은 환자의 구강정보를 알 수 가 있다. 또한 정확한 환자 포지셔닝을 위해 Face-to-face 방식을 채택, 환자와의 커뮤니케이션을 쉽게 할 수 있어 더욱 환자친화적인 진료환경을 구축하는 데 효과적이다.
이 밖에 알루미늄 몸체, 동력으로 높낮이가 조절되는 기둥(Column), 성능이 업그레이드 된 X-RAY 제너레이터와 센서는 내구성이 한층 높아졌다. 33cm, 70kg의 작지만 파워풀한 CS8100은 설치공간이 작아서, X-RAY실 활용도를 높일 수 있다.
여기에 CT의 기능 중 하나인 원하는 부위의 8장의 단면촬영 사진을 볼 수 있다. 이것은 케어스트림만의 독자적인 기술로 2D 장비로 2D 이상의 기능을 갖는 것이라 할 수 있다. 따라서 과잉구치의 위치를 잘 결정할 수 있으며, 매복치와 병소를 찾거나 치조 신경과 관련된 치아루트를 보다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게 해준다.
케어스트림덴탈 관계자는 “3D와 같은 기능을 하는 것은 아니지만, 기존의 2D 파노라마에서는 구현할 수 없는 단층 이미지를 구현함으로써 여러 이유로 CT 구매를 부담스러워하는 원장들에게 파노라마의 기능에 CT의 일부 기능도 될 수 있는 CS8100을 권하고 싶다”고 전했다.
명품 CT, 올 연말까지 가격 부담 내려
신제품 파노라마 출시와 함께 케어스트림덴탈은 리브랜딩 기념으로 기존 CT제품에 대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이미지의 명가라는 수식어에 걸 맞는 덴탈 CT 2가지 모델에 대한 대대적인 프로모션이 그 것. 마이크로CT로 불리는 CS9000 모델과 현존하는 CT 중 가장 큰 FOV 사이즈를 가진 CS9300에 대한 프로모션을 올해 말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CS9000 3D는 76㎛의 voxel 사이즈의 고해상도를 가지고 있어 엔도를 포함한 아주 세부적인 부분까지 정확한 진단이 가능하다. FOV 사이즈는 5×3.7cm이며, 스티칭(stitching) 기능을 이용해 8.5×6.6×3.7cm 까지 찍을 수 있다. 더욱이 원하는 부분의 이미지를 별도로 찍을 수 있는 기능이 있어 TMJ도 쉽게 얻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케어스티림덴탈 측은 “더욱 고려해야 할 점은 이 제품의 경우 국내 출시되고 있는 CT 장비 중 최저 수준의 방사선 피폭량을 보이고 있다는 점”이라며 “CT 선택에 있어 피폭량 또한 매우 중요한 요소”라고 강조했다.
또 다른 CT 모델인 CS9300은 17×13.5, 17×11, 17×6, 10×10, 10×5, 8×8, 5×5(단위 cm) 등 7가지 다양한 FOV 사이즈를 구현한다. 따라서 엔도부터 악교정, 임플란트 플래닝(수술 가이드 포함) 등 진료목적에 맞게 사이즈를 선택해 사용이 가능하다. 모든 치과 진료에 적합한 전문가용 제품이라고 할 수 있다.
정확한 환자 포지셔닝을 위한 Face-to-face 방식을 채택, 환자와의 커뮤니케이션을 쉽게 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는 점도 포인트다. 케어스트림 리브랜딩(Rebranding) 기념, 3D/CT 장비 특별 프로모션으로 이번달 시작해 오늘 12월까지 진행된다. 관계자는 “특별한 가격과 함께 추가적인 제품 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 케어스트림덴탈 CT 구매의 절호의 찬사다”라고 강조했다.
◇문의 : 02-3438-7321
신종학 기자/sjh@sda.or.kr
[인터뷰] 정규원 부장
“‘케어스트림덴탈’ 꼭 기억해 주길”
‘케어스트림 덴탈(Carestream Dental)’로 브랜드가 전환된 후, 최근 새롭게 합류한 정규원 부장은 치과장비 영업분야에 잔뼈가 굵은 인물이다.
“케어스트림덴탈이 당장에 해결해야할 문제는 바로 리브랜딩한 브랜드 네임의 정착”이라는 정 부장은 “물론 시간이 해결해 줄 수도 있는 문제이지만, 원래 브랜드명이 가지고 있는 상징성이 커서 생각보다 쉽지 않은 문제”라고 밝혔다.
‘케어스트림덴탈’은 전세계의 모든 덴탈 비지니스를 위해 통일된 브랜드로 고객의 요구를 지원하기 위한 리브랜딩 작업을 시작한 바 있다. 디지털 파노라마 및 덴탈 CT 등의 이미징 관련 장비에 대해서는 자체 브랜드인 ‘케어스트림 덴탈’의 브랜드를 본격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것.
정 부장은 “무엇보다 최근 국내 치과시장이 상황이 매우 어려워, 고가의 수입제품 특히 장비를 다루는 업체들이 고전을 하고 있는 것이 사실”이라며 “하지만 제품력으로 승부를 거는 것 이상 중요한 것은 없다. 이번 프로모션은 좋은 제품은 보다 많은 이들이 접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기회를 제공한다는 차원에서 기획됐다”고 밝혔다.
정 부장은 “고객들은 ‘케어스트림 덴탈’의 뛰어난 지원과 최고의 제품을 앞으로도 계속해서 제공 받을 수 있을 것”이라며 “이미지 퀄리티, 업무 생산성 그리고 고객 가치 향상에 기여하는 가장 성공적인 치과 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 이미지를 굳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