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대한구강악안면임프란트협회(이사장 한종현·이하 KAOMI)가 주최하고 우수위원제도위원회(위원장 허성주)가 주관하는 ‘2012년 KAOMI 동계특별강연회 및 우수회원 취득을 위한 구술고시’가 다음달 2일 서울대학교치과대학병원 지하1층 강당에서 개최된다.
KAOMI는 동계와 하계, 매년 2회에 걸쳐 특별강연회를 개최하고 있다. 특강은 한 가지 주제를 선정, 그와 관련된 다양한 스펙트럼의 강연을 한 자리에 모아 총정리를 해주는 족집게 과외 식의 강연으로 정평이 나 있다.
이번 동계특강에서는 ‘최신 골이식, 성공 공식!’을 주제로 토픽을 총망라했다.
KAOMI 측은 “임프란트 시술을 하는 치과의사라면 누구나 골이식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받기 마련”이라며 “ 힘들게 골이식을 시행했지만, 몇 가지 원칙들을 놓쳐 골이식 전체가 실패로 돌아간 경험, 상황에 맞지 않는 골이식재나 멤브레인의 선택으로 인해 충분한 양의 골재생을 얻지 못한 경험, 골이식 직후는 좋았지만 수 년 후에 문제가 발생했던 경험 등 다양한 문제들에 대한 해답을 이번 특강을 통해 얻을 수 있다”고 전했다.
이번 동계특강에는 정의원 교수(연세대 치주과)의 ‘GBR 기초부터 다시 생각한다’를 비롯해 김남윤 원장(김남윤치과)의 ‘GBR-성공의 비밀’, 이대희 원장(이대희송명구서울치과)의 ‘ICB Cortical Chip & Block Bone의 활용’ 그리고 엄인웅 원장(서울인치과)의 ‘자가치아뼈이식재의 골재생 능력에 관한 임상연구’ 등이 진행된다.
또한 이명호 원장(명인치과)이 ‘Membrane을 사용하지 않는 성공적인 뼈이식’을, 김선종 교수(이대 목동병원 구강악안면외과)가 ‘골이식재의 선택과 합병증의 해결’을, 정종철 원장(샘모아치과)이 ‘Management of fenestration defects’을 각각 다룬다. 이날 마지막 강연은 함병도 원장(카이노스치과)이 연자로 나서 ‘GBR의 장기간의 관찰’에 대해 다룰 예정이다.
◇문의: 02-558-5966
신종학 기자/sjh@s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