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한 조작, 강력한 출력’ Thor
임플란트 및 관련 제품을 생산하는 ㈜메가젠임플란트(이하 메가젠)가 사용자 편의를 고려한 우수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있다. 지난해 메가젠이 출시한 피에조 장비 ‘Thor’는 복잡하고, 사용이 불편했던 기존의 피에조 장비에 비해 손쉬운 사용방법과 합리적 가격으로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시장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3버튼으로 완성된 Thor
돌출된 부분 없이 둥그런 Thor의 외형은 지금까지의 피에조와는 느낌이 다르다. 메가젠 관계자는 “Thor는 기존에 볼 수 있던 피에조와는 추구하고 있는 아이덴티티가 달라 외형부터 느낌이 다르다”며 “기존 제품들이 다양한 기능을 포함한 만능제품을 추구하면서 복잡한 조작버튼과 방식으로 사용방법이 난해했다”며 “Thor는 피에조의 기능에만 집중했다“고 강조했다. 메가젠이 높은 출력으로 시술에 불편함없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피에조를 개발한 것이다.
Thor는 복잡한 부가 버튼 조작으로 시술 효율이 떨어지는 단점을 해결하기 위해 실제 임상현장에서 잘 사용하지 않는 기능들과 불필요한 버튼들을 과감하게 제거하고 3개의 버튼만으로 조작기능을 구성했다. 사용자가 조작이 아닌 시술에 집중할 수 있도록 고안된 것. Thor는 본체 버튼 2개와 하나의 풋 버튼으로 구성했다. 풋 버튼은 크루즈 버튼과 연결돼 있어 사실상 2개의 버튼으로 모든 조작이 가능하다.
크루즈 버튼은 다시 누르기 전까지 일정한 압력이 유지돼 버튼을 지속적으로 눌러야하는 부담을 줄였다. 풋 버튼은 누를 때만 작동이 돼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부스터 버튼을 누르면 출력을 상승시켜 시술도중 추가적인 출력이 필요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강력한 출력으로 체어타임 줄여
그간 피에조는 낮은 출력으로 인한 긴 체어타임이 가장 큰 불만으로 제기돼 왔다. Thor는 다른 출력조절기능 대신 Ridge Splitting시 필요한 출력사양을 고려, 기존 제품대비 2배에 가까운 고출력 사용이 가능하도록 제작 됐다. 부스터 버튼을 이용하면 순간적으로 출력을 더 올릴 수 있어 어려운 시술시 편리하다.
높아진 출력과 부스터 기능을 이용해 시술시 출력의 부족으로 체어타임이 길어지는 경우가 없어 효율적인 시술이 가능한 것.
또한 기존 제품의 saw는 평균 0.65㎜로 얇은 ridge에 시술시 어려운 점이 많았지만 Thor는 여기에 2~3㎜이하의 얇은 ridge라도 술자가 큰 어려움 없이 Splitting 할 수 있도록 0.36㎜의 얇은 saw를 적용해 보다 안전하면서도 정교한 수술이 가능하게 했다.
가격과 성능 모두 만족
Thor는 피에조의 특성에 집중해 조작이 간단하고 강력한 출력을 자랑한다. 여기에 기존의 제품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경쟁력을 더욱 높였다.
메가젠 측은 “기존 피에조 장비 상당수는 출력은 낮고 가격은 비쌌다”면서 “Thor는 핵심기능을 더 강화하고 저렴하게 출시한 ‘착한제품’이다”고 전했다. Thor는 현재 해외시장에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으며 국내에서도 점차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는 것이 관계자의 전언이다.
메가젠 측은 “어렵고 복잡하고, 힘없는 피에조를 대신할 쉽고 간편하고 기능에 충실한 Thor는 사용자의 니즈와 편의성을 중시하는 메가젠의 감성을 담은 제품”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Thor와 함께 출시된 BonEx Kit는 Thor의 효율적인 사용을 도와주는 Bone Expander, 핸드피스 및 라쳇을 사용해 ridge expander를 단계별로 사용할 수 있다.
김희수 기자/G@sda.or.kr
유저에게 듣는다 글 / 박준홍 원장 (닥터홍치과)
“Thor로 ‘선택과 집중’ 하세요~”
김희수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