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원가를 위한 다양한 임상팁과 핸즈온으로 인기를 모아온 ‘가이스트리히 코리아 GBR 연수회’가 오는 17일 자사 세미나실에서 열린다.
이번 연수회는 ‘임상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GBR 노하우’를 주제로 김창성 교수(연세치대 치주과)가 ‘Concept of GBR’과 ‘Implantt timing/Ridge preservation’을 강연한다.
김 교수는 Concept of GBR 강연에서 GBR과 관련한 장기간 임상 데이터를 바탕으로 GBR에 관한 기초부터 심화까지 GBR 시술시 필수적으로 알아야 할 연조직 관리방법 등에 초점을 두고 강연을 이끌 예정이다. 이어 두 번째 강연인 Implant timing/Ridge preservation에서는 Ridge preservation을 실시하는데 중요하게 고려돼야 할 심미적인 임플란트 치료에 관한 중점사항을 전한다. 또 스마트하게 ridge preservation을 적용하는 방법 등 다양한 임상노하우도 공개할 예정이다.
이론 강연 후에는 특수 설계된 덴티폼을 이용한 GBR 및 Ridge preservation 실습이 진행된다. 핸즈온 실습은 김창성 교수를 비롯해 연세치대 치주과 이중석·박정철·임현창 교수가 인스트럭터로 나서 실습전반을 1:1로 꼼꼼히 챙길 예정이다.
가이스트리히 측은 “연세치대의 풍부한 임상 데이터를 통해 얻어진 각종 임상 노하우를 접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 연수회는 효율적인 실습을 위해 선착순 20명으로 신청인원을 제한한다.
◇문의 : 02-553-7632
김희수 기자 G@s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