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S임플란트(대표 왕제원·이하 IBS)가 지난 9월 25일부터 27일까지 로마에서 개최된 국제 임플란트학회에 출품해 성공적인 홍보활동을 펼쳤다.
IBS는 이번 전시회에서 브레네막 시스템과 차별되는 IBS만의 수술 시스템과 그에 따른 세 가지 시술 방법을 소개해, 아시아를 비롯한 유럽 각 지역의 치과의사들로부터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그 중 아직까지 임플란트 관련 교육과정이 활성화되지 않은 동유럽권 치과의사들이 장기간의 교육 과정 없이도 손쉽게 접할 수 있는 IBS의 시술법에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특히 드릴링 없이 환자의 자가 골질을 향상시키면서 임플란트를 식립하는 B.E.B (Bone Expansion with Ben- ding of cortical Bone) 시술과 ‘Magic Sinus Lifter’를 이용해 GBR을 시행하는 C.M.C (Cre- stal approach with Membrane Control) 시술은 각국의 치과의사를 매료시키기에 충분했다.
더불어 핀란드, 헝가리, 스위스, 네덜란드, 스웨덴 등의 치과대학 교수들은 IBS의 ‘Magic Kit’에 높은 관심을 나타내며, Lateral Approach를 고집하는 북유럽 시장에 큰 변화를 가져올 것이는 반응을 보였다.
IBS 관계자는 “시술자의 경험이 중시되는 타 시스템과 달리 일반의도 손쉽게 적용할 수 있도록 개발된 IBS Dual Surgical System에 관심이 점차 높아지고 있다”며 “향후 유럽시장에서 좋은 성과를 기대해도 좋을 것 같다”고 말했다.
전영선 기자 ys@s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