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가젠임플란트(대표 박광범·이하 메가젠)가 다양한 임플란트 시스템과 호환되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R2 Universal surgical kit’를 출시했다. R2 Universal Kit는 R2 솔루션을 메가젠 임플란트 시스템만이 아닌 다양한 임플란트 시스템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R2 Universal Kit는 공통적으로 사용하는 드릴들과 시술 기구만을 포함하고 사용 빈도가 낮은 드릴은 제외해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각 임플란트 식립에 필요한 다양한 치수의 드릴들과 Implant carrier 등 시술기구들은 별도로 구성했다. R2GATE를 이용한 진단이후 케이스에 맞는 드릴과 서지컬 가이드를 임시보철물과 함께 제공해 시술의 맞는 드릴 선택을 위한 고민을 줄였다.
메가젠 측은 “사용 빈도가 낮은 instrument를 kit에서 제외해 구성품을 줄였다”며 “불필요한 instrument까지 구매해야 했던 부담을 줄이고 기존 instrument를 개선해 활용도를 높였다”고 밝혔다. 메가젠의 이러한 노력으로 R2 Universal Kit는 기존키트와 비교해 구성품이 약 70%로 줄었으며 시스템별 사용자 선택 제품과 Stopper Drill을 포함하더라도 약 45%의 구성품 수가 줄었다.
임플란트 시스템은 호환사용이 제한적으로 개원가에서 불편함을 호소하기도 했다. R2 Universal Kit는 타 임플란트 시스템과 호환할 수 있도록 straight 타입의 드릴을 도입했다. R2 유니버셜 키트의 straight 타입 드릴은 임플란트의 외경과 골경, bone 접촉량을 고려해 드릴링 시퀀스 변경만으로 다양한 임플란트를 사용할 수 있다. 또 R2 Universal Kit는 수술에 필요한 파이널 드릴을 일회용으로 별도 제공해 교차 감염의 위험을 줄였다.
문의 : 1566-2338
김희수 기자 G@s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