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구강악안면임프란트학회(회장 허성주·이하 KAOMI)가 다음달 29일 고려대학교 의과대학 본관 유광사홀에서 ‘2015년 하계특별강연회’를 진행한다. KAOMI 하계특강을 주관하는 우수회원제도위원회(위원장 여환호)는 이날 하계특강과 함께 우수회원 구술고시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하계특강은 ‘KAOMI와 함께하는 임프란트 최신 경향’을 대주제로 임플란트 및 임플란트 시술 관련 각종 기구의 개발자가 직접 강연에 나서 자신이 개발한 아이템을 이용한 최신 술식을 공유할 예정이다.
먼저 왕제원 원장이 ‘임상에서 나타나는 임프란트 시스템의 오류와 그에 대한 개선방안’을, 이어 정동근 원장이 ‘최신 임프란트 시술의 세계적인 Trend와 한국의 Paradigm’을 다룰 예정이다. 또한 이성복 교수가 ‘임프란트의 부하시기를 앞당길 수 있었던 디자인 요소’에 대해 정리해줄 계획이다.
이후 강연에서는 김현종 원장과 박광범 원장이 연자로 나서 ‘수압을 이용한 상악동 거상술: Crestal에서 Lateral까지’와 ‘CAD/CAM 그리고 디지털 실용주의’에 대해 각각 강연을 펼친다. 마지막 파트에서는 김기성 원장이 ‘성공을 보장하는 임프란트 보철물 만들기’를, 권종진 원장이 ‘Evidence Base of Immediate Loading’을 각각 다룰 예정이다.
◇문의 : 02-558-5966
신종학 기자/sjh@s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