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임상치의학대학원(원장 김영호·이하 아주대임치원)이 오는 13일까지 2016학년도 후기 정시 신입생을 모집한다.
모집과정은 치의학 석사학위로 △치과교정학 △소아치과 및 성장교정학 △치주보철·임플란트학 △구강악안면외과학 등이다. 국내외 치과대학에서 치의학 학사학위를 취득한 자(예정자 포함) 및 이와 동등한 학력이 있다고 인정되는 자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최근 김영호 원장을 새롭게 초빙한 아주대임치원은 “규모는 작지만 강한 치과병원과 임상치의학대학원을 만들겠다”는 포부를 밝힌 바 있다. 그 일환으로 아주대의료원 치과를 아주대치과병원으로 격상시키고 만전을 기하고 있다. 임치원의 교육에 있어서도 UCLA 교정과와 컨소시엄을 체결, 대학원생 교환 및 커리큘럼 공유 등 근거 중심의 치의학 교육에 힘쓰고 있다.
김영호 원장은 “대학원이라는 검증된 기관 안에서 다양한 교육 경력을 지닌 교수진들의 안내로 ‘학문의 다양성’을 경험하는 것은 고유의 치료 철학을 정립하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며 “학문의 장 안에서 이루게 될 시간과 인연의 힘을 직접 경험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희망자는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하면 된다. 서류심사와 면접이 이뤄지는 전형일시는 오는 18일이며, 합격자는 다음달 13일 발표된다.
◇문의 : 031-219-5022
전영선 기자 ys@s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