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플란트 시술 시 수평적 골량이 부족한 경우 △Block Bone Onlay Graft △Lateral Bone Graft △Ridge Split & Expansion 등의 외과적 술식을 동반하지 않고는 큰 직경의 픽스처를 식립하기 어렵다. 또한 이 같은 외과적 술식은 난이도가 높거나 치유기간이 길고 Bone Material 등의 추가 비용을 발생시키기도 한다.
오스템임플란트(회장 최규옥·이하 오스템)가 출시한 ‘ESSET KIT’는 수평적 골량이 부족한 경우에도 보다 쉽고 안전하면서도 경제적인 시술이 가능해 주목받고 있다.
‘ESSET KIT’는 Split Expansion Tapping technique에 따라 Buccal Plate 파절 없이 안전한 Expansion이 가능하다. Expansion Drill이 있어 절개된 Bone을 Buccal과 Lingual 양쪽으로 확장시키기 때문에 Buccal Plate 파절을 예방할 수 있다. 또한 Bone의 탄성을 이용하기 때문에 높은 초기고정력을 얻을 수 있고, 픽스처의 Tilting 현상이 없기 때문에 Path를 정확하게 유지할 수 있다.
또한 ‘ESSET KIT’는 Malletting 없이도 Ridge Split이 가능하다. Saw가 기본으로 구성돼 있기 때문에 Chisel을 사용해 Malletting 한 후 Ridge Split을 진행하는 술식 대비 환자가 겪는 불편함을 줄일 수 있고, 보다 손쉽게 Bone을 절개할 수 있다. 이런 장점을 바탕으로 ‘ESSET KIT’는 좁은 골폭에서도 Bone을 확장시켜 큰 직경의 픽스처 식립도 용이하게 만든다.
아울러 분리형 Expansion Drill은 골폭 확장 후 탄성에 의해 다시 원위치로 돌아가려는 현상을 손쉽게 방지할 수 있다. 자연스럽게 Narrow Ridge Case에서도 손쉬운 시술이 가능할 뿐 아니라 픽스처 식립 시의 과도한 토크를 방지하는 등 시술편의성을 극대화했다.
‘ESSET KIT’는 △불규칙한 Ridge를 정리할 수 있는 Crest remover △식립 위치에 마킹하기 위한 Drill △Bone을 쉽게 절개할 수 있는 Saw △Φ4.0, Φ4.0 픽스처를 식립하기 위해 Bone을 안전하게 확장시키는 Expansion Drill로 구성돼 있다.
오스템 관계자는 “가이드만 따라오면 전문가도 어려워하는 Narrow Ridge 시술을 초보자도 손쉽게 할 수 있고 4 Wall defect로 혈액공급이 원활해 다른 시술법보다 치유기간을 단축시킬 있으며 골 이식 없어도 시술이 가능하기 때문에 경제적”이라고 강조했다.
전영선 기자 ys@s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