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젠임플란트(대표 박광범·이하 메가젠)가 오는 26일과 27일, 다음달 2일과 3일 총 4회에 걸쳐 메가젠타워세미나실(강남사옥)에서 ‘베테랑 Implant Standard Course’를 개최한다.
이번 코스는 국내외에서 활발한 강의를 진행하고 있는 이대희 원장(이대희치과)과 박휘웅 원장(서울에이스치과)이 연자로 나선다. 두 연자는 이미 지난 3월 첫 베테랑 코스를 통해 임플란트 임상 노하우를 공유한 바 있다.
이대희 원장은 임플란트에 입문하고자 하는 임상의 대상으로 임플란트 식립을 위한 진단, 분석 및 치료 계획, Drilling & Implant installation 등 기본적인 내용부터 Advanced flap, vestibular deepening, Crestal approach, GBR 파트 및 발치 즉시 식립 등 심화과정까지 다룰 예정이다. 이론은 물론 핸즈온 실습을 통해 임플란트 치주 분야에 포커스를 맞춘다.
박휘웅 원장은 임플란트 보철에 대해 집중적으로 다룬다는 계획이다. 보철을 위한 최적의 임플란트 식립 위치부터 △적절한 인상 채득 방법의 선택 △임플란트 보철물 디자인 방법 △전치부 심미 임플란트 및 Overdenture의 원칙과 임상응용 등을 집중적으로 짚어줄 예정이다.
이번 베테랑 코스는 핸즈온이 더욱 강조될 것으로 보인다. Pig jaw, 덴티폼을 이용한 FGG, CTG, Immediate loading (CAD/CAM활용) 등 다양한 방식의 핸즈온으로 연자들의 임상 노하우가 가감없이 공유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메가젠 관계자는 “이번 세미나에서는 메가젠 임플란트 시스템뿐만 아니라, 풍성한 임상교육의 장이 될 것”이라며 “임상에서 겪을 수 있는 다양한 문제에 실질적인 해결책이 제시될 전망”이라고 전했다.
◇문의 : 02-3014-7843
신종학 기자 sjh@s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