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신문_최학주 기자 news@sda.or.kr] 개원을 준비 중인 젊은 치과의사들과 성공적인 개원을 꿈꾸는 치과의사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2020 개원성공 컨퍼런스’가 다음달 23일 코엑스 4층 컨퍼런스룸에서 개최된다.
대한치과의사협회 경영정책위원회(위원장 황재홍·이하 경영정책위)가 주최하고 개원환경개선특별위원회(위원장 이창주)와 청년위원회(위원장 정명진)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지난 9일부터 치협 홈페이지(www.kda.or. kr)를 통해 신청접수를 받고 있다.
개원성공 컨퍼런스는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6시까지 코엑스 컨퍼런스룸 401호와 402호에서 진행된다. 개원 시 반드시 알아야 할 필수 정보와 핸즈온을 통한 실전 임상 노하우는 물론 젊은 치과의사들의 관심이 높은 해외 진출 등 젊은 치과의사들과 개원의들에게 직접 도움이 되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컨퍼런스는 △보존치료를 잘 해야 개원이 잘된다-근관 충전, 쉽고 편리하게(최성백 원장) △임플란트 보험시대’ 왜 나만 안되나?-환자상담기법(강익제 원장) △개원 전 3개월, 개원 후 3개월 경비 1억 만들기 Project(김성진 엠디캠퍼스 대표이사) △신규 개원시 알아야 할 필수 치과건강보험(강호덕 서울지부 보험이사) 강연은 물론 채용공고, 면접, 인센티브, 해고, 고용지원금 등 병의원 노무를 전반적으로 다루는 ‘All that 치과 노무 콘서트’도 관심을 가질 만하다. 이외에도 김지수 공중보건의의 ‘미국 치과의사 도전하기’와 유진수 원장의 ‘리스크 없는 캐나다 진출’ 강연도 관심이 집중될 것으로 전망된다.
무선청소기, 에어프라이어, 32인치 TV, 포토프린터, 블루투스 이어폰 등 다양한 경품과 조기 등록 및 첫 강연 선착순 입장 시에는 커피 상품권 등도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