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신문_최학주 기자 news@sda.or.kr] 대한치과의사협회(회장 박태근·이하 치협)와 롯데제과가 지난달 25일, 치과의사회관에서 ‘치아가 건강한 대한민국’ 캠페인 협약을 맺고 올해도 지속적인 캠페인 전개를 다짐했다.
2013년부터 치협과 롯데제과가 공동으로 추진하고 있는 ‘치아가 건강한 대한민국’ 캠페인은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사회공헌 사업이다.
이번 협약식을 통해 치협과 롯데제과는 의료취약지역에서의 이동치과병원 진료, 예방진료 및 구강건강 관리교육은 물론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마스크 속 구강건강 증진을 위해 다양한 방식의 활동을 전개키로 했다.
‘치아가 건강한 대한민국’ 캠페인의 대표적인 활동으로 10년째 이어지고 있는 ‘닥터자일리톨버스가 간다’는 매월 1회 무료 치과진료와 구강보건 교육 등 다양한 행사로 지역민들에게 호평을 얻고 있다. 롯데제과와 치협 측에 따르면 현재까지 총 100회의 캠페인이 진행됐으며, 920여명의 치과의사, 치과위생사, 자원봉사자가 참여해 5,300여 명을 진료한 것으로 집계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