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신문_전영선 기자 ys@sda.or.kr] 푸르고바이오로직스(이하 푸르고)가 주최하는 ‘조용석의 고민 상담소’가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지난달 31일 7회차를 맞이한 해당 웨비나는 임상가들로부터 지속적인 호응을 얻으며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조용석의 고민 상담소’는 임상가들이 현장에서 겪는 다양한 임상적 고민을 문의하면, 해답을 제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조용석 원장(22세기서울치과병원)은 사전에 모집된 7개의 증례를 소개하며 속 시원한 해답을 제시했다. 실제로 실시간 채팅을 통해 40개가 넘는 질문이 쏟아졌고, 조용석 원장은 질문에 대한 모든 답변을 실시간으로 소화하며 호평을 얻었다. 특히 수술 일정으로 긴급한 조언을 구한 신청자에게는 별도의 상담까지 진행하는 열의를 보여줬다.
‘조용석의 고민 상담소’는 매월 넷째 주 수요일 점심시간에 진행됐으나, 오는 7월부터는 저녁 7시 30분으로 시간을 옮긴다. 해당 웨비나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카카오톡 채널(Purgo Biologics)로 본인의 증례를 사전에 전달하거나, 홈페이지 내 RegenClass를 통해 사전등록하면 된다.
조용석 원장은 오는 10월까지 총 12회의 웨비나를 마친 후, 11월 12일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비바체룸에서 대장정을 마무리하는 오프라인 심포지엄을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