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신문_전영선 기자 ys@sda.or.kr] 대한공중보건치과의사협의회(회장 김정현·이하 공보치의협)가 내년 1월 24일 코엑스(D홀)에서 개원 및 경영정보박람회, DENTEX 2024를 개최한다.
DENTEX 2024 조직위원회(이하 DENTEX조직위)는 지난달 24일 네오바이오텍, 덴츠플라이시로나코리아, 덴티스, 덴티움, 메가젠임플란트, 바텍엠시스, 에이치디엑스윌, 오스템임플란트, 포인트닉스를 비롯한 총 59개사 276부스를 확정한 바 있으며, 지난 7일 온라인을 통한 부스배정까지 모두 마무리했다. DENTEX조직위는 부스유치가 조기 마감됨에 따라 참관객 유치로 업무를 전환, 만전을 기한다는 방침이다.
박람회와 함께 DENTEX 2024의 한축을 담당하는 개원경영컨퍼런스는 신규 및 예비개원의와 기개원의를 대상으로 치러진다. △개원 기본경영 △개원 필수임상 △참가업체와 함께 준비하는 개원 등 3가지 트랙에서 총 18개의 강연이 펼쳐진다. 개원 기본경영과 임상, 그리고 업체가 제안하는 인테리어 장비 등을 폭넓게 다뤄, 개원을 준비하는 치과의사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개원 기본경영’을 주제로 한 트랙1은 △개원입지(케이네트워크 김정욱 대표) △세무(택스홈앤아웃 박상호 세무사) △개원프로세스(죽파치과 김병국 원장) △치과 인테리어(오스템 임정빈 본부장) △개원실례(오늘치과 김석범 원장) △병원경영(엠디캠퍼스 김성진 대표) 등으로 구성된다.
트랙2는 ‘개원 필수임상’을 주제로 △CAD/ CAM(본수치과 양지수 원장) △교정(바른명치과 명양호 원장) △치주(평택 이인치과 나동규 원장) △마케팅(대한치과의료인적자원관리협회 박창진 회장) △구강악안면외과(엘에치치과 최용관 원장) △소아치과(해운대어린이치과 김성기 원장) 등 강연이 진행된다.
마지막 트랙인 ‘참가업체와 함께 준비하는 개원’에서는 △임플란트(네오바이오텍 허영구 대표) △구강악안면외과(김명래치과 김명례 원장) △병원운영실례(서울하이안치과 광진점 장근영 원장) △감염(엠디세이프 김소교 연구원) △치과인테리어(바로이치과 제병천 원장) △장비관리(Doi MSO 컨설팅 김영복 대표) 등이 다뤄진다.
DENTEX조직위는 “2024년 4월 전역을 앞두고 개원 관련 정보를 수집하고자 하는 공중보건거의와 봉직의, 군의관 등을 비롯해 신규·예비개원의과 기개원의 등 젊은 치과의사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박람회인 만큼 동종업계 관계자들과의 정보 교류 및 네트워크 형성에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박람회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DENTEX 2024의 사전등록은 무료며, 홈페이지를 통해 내년 1월 12일까지 등록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