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19 (월)

  • 구름많음동두천 17.6℃
  • 맑음강릉 20.3℃
  • 구름많음서울 18.2℃
  • 맑음대전 18.5℃
  • 맑음대구 19.0℃
  • 맑음울산 20.0℃
  • 맑음광주 18.4℃
  • 맑음부산 19.1℃
  • 맑음고창 18.4℃
  • 맑음제주 21.3℃
  • 구름많음강화 15.3℃
  • 구름조금보은 17.3℃
  • 맑음금산 18.1℃
  • 맑음강진군 18.7℃
  • 구름조금경주시 20.7℃
  • 맑음거제 19.7℃
기상청 제공
PDF 바로가기

[핫프로덕트] 아프로코리아 ‘ENDO-WIZ’

URL복사

빠르고 정확한 치과용 전기수술기
안정적인 Sine 파형으로 치료효과 극대화

[치과신문_이가영 기자 young@sda.or.kr] 아프로코리아가 선보이고 있는 치과용 전기수술기 ‘Endo-Wiz’에 대한 개원가의 관심이 날로 높아지고 있다.

 

일본 코스모社의 제품을 벤치마킹한 ‘Endo-Wiz’는 강력한 살균기능과 지혈효과로 치료 시 출혈을 최소화하고, 감염의 위험을 줄임으로써 안정성을 확보해 치과의사는 물론 환자들에게 안전하고 편안한 진료환경을 제공한다. 근관치료뿐만 아니라 지각과민치료, 치주질환 등 여러 적응증에 도움을 주고, 한 번의 진료만으로 근관 내 발수부터 충전까지 치료 가능한 획기적인 솔루션으로 각광받고 있다.

 

메디컬에서 우수한 기술력 입증, 치과로 분야 확대

지난 2008년 설립된 아프로코리아는 의료기기 개발 및 제조·공급 전문 기업으로 메디컬 시장, 그중에서도 전기수술기와 플라즈마 전기수술기 분야에서 뛰어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모든 제품을 외주 없이 부설연구소에서 개발하고 있는데, 금형까지도 외부를 거치지 않고 연구소에서 직접 도면을 설계하고 있다. 주 개발제품인 RF 장비의 경우 통신업계에서 10년 이상의 경력을 가진 RF 분야 전문가들로 연구진을 구성했고, RF 분야 최고의 기술이 탑재된 ‘RF Leision Generator(신경치료 장비)’를 전 세계 네번째로 개발(국내 유일)해 현재 25개국에 수출하고 있다.

 

지난 2022년에는 RF Leision Generator에 대해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기술력을 인정받아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됐을 뿐만 아니라 RF 장비 관련 8개의 특허와 2건의 실용신안도 보유하고 있다.

 

최근에는 메디컬을 넘어 치과시장으로 영역을 확대하며 적극적인 마케팅에 나서고 있다. ‘해외 장비보다 성능이 개선된 양질의 국산제품을 제공한다’는 것이 아프로코리아 측의 설명이다.

 

 

정확한 Sine 파형으로 치료효과 극대화

전기수술기의 원리는 단위시간(통상 1초)에 Sine파가 반복되는 것이다. 일반적인 전기수술기는 Sine파가 연속적으로(CRF) 출력이 발생하고, 치과용 전기수술기의 경우 모드별 출력이 간헐적인 Sine파(PRF) 출력이 발생한다(Square파는 탄화 발생). 또한 Sine파의 간헐적 출력의 시간, 출력의 세기 등이 각 적응증에 맞춰 10가지의 모드가 있으며, 절개 이외에는 일반적인 전기수술기처럼 연속적인 출력이 발생하지 않는다. 부정확한 파형 모양으로 연속적으로 출력이 발생하면 원하는 치료효과를 얻을 수 없으며, 부작용에 대한 안전성도 보장할 수 없다.

 

아프로코리아의 치과용 전기수술기 ‘Endo-Wiz’는 정확하고 안정된 Sine 파형을 가지고 있다. 정확하고 안정된 주파수파형이란 <그림1>과 같이 Sine파(정현파)형을 지녀야만 정확한 출력이 발생한다.이러한 Sine 파형을 가진 제품은 치수나 치주의 응고·절개 시 스파크가 일어나지 않고, 정현파의 형상이 정확하고 안정적이여야 높은 출력 혹은 낮은 출력에도 Imped ance Reading이 가능해 치료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

 

 

불안정한 Square(혹은 Semi-Sine파)형으로 Impedance Reading을 할 경우, 출력에 따라 부정확한 Impedance Reading을 하게 되지만, ‘Endo-Wiz’의 경우 아프로코리아의 특허기술을 통해 고주파수술기 출력조절에서 Impedance Reading의 오차 극복이 보다 수월하다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이외에도 저온제트플라즈마 특허를 기반으로 임플란트 주위염, 근관살균, 치주질환 등에 뛰어난 효과가 있는 플라즈마 전기수술기 ‘PLA-WIZ(Ar)’와 4MHz의 고주파 출력, Dual Vaccum(자체특허보유) 고주파 수술기 ‘SURGI-WIZ’ 역시 치과수술에 최적화된 제품이라는 평가를 받으며 개원가의 눈길을 끌고 있다.

 

아프로코리아 관계자는 “개인치과를 운영 중인 한 개원의로부터 ‘일본 장비를 15년째 사용 중인데, 이보다 더 좋은 장비가 국내에도 있었으면 좋겠다’는 말을 듣고 지금의 ‘Endo-Wiz’ 개발에 착수하게 됐다”면서 “이 과정에서 고품질 국산 치과장비에 대한 치과의사들의 갈증이 상당하다는 것을 파악하게 됐고, 시장조사 결과 일본에서 1만대 이상의 판매고를 올린 제품을 확인했다. 이후 기존제품의 장점은 유지하면서도 불필요한 기능을 제외한, 업그레이드된 성능의 ‘Endo-Wiz’를 개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현재 23개의 의료기기허가 품목을 보유하고 있고, 연간 1품목 이상의 의료기기허가를 획득하고 있다”면서 “치과 관련 제품 2종을 비롯해 총 4종의 제품을 연구·개발중이며, 향후 치과분야를 중점으로 꾸준히 개발을 진행할 예정이다. 시장의 니즈를 반영해 치과의사와 환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양질의 제품 개발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오피니언

더보기


배너

심리학 이야기

더보기
이상한 나라 Ⅲ
1940년 찰리 채플린은 영화 ‘위대한 독재자’의 마지막 연설문에서 “이성(상식)이 다스리는 사회”를 강렬하게 외쳤다. “…탐욕은 인간의 영혼을 중독시켰고, 세계를 증오의 장벽으로 가로막았으며, 우리를 불행과 죽음으로 이끌었습니다. 우리는 신속함을 얻었지만 스스로를 가둬 버리고 말았습니다. 풍요로움을 가져다준 기계는 우리를 욕심 속에 버려놓았습니다. 지식은 우리를 냉소적으로 만들었고, 영리함은 무정하고 불친절하게 만들었습니다. 생각은 많이 하지만 느끼는 것이 거의 없습니다. 기계보다는 인간성이, 지식보다는 친절과 관용이 더욱 필요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삶은 비참해질 것이며 결국 모든 것을 잃게 될 것입니다.…언젠가 증오는 지나가고 독재자들은 사라질 것이며, 그들이 인류로부터 빼앗아간 힘 또한 제자리를 찾을 것입니다. 인류가 목숨을 바쳐 싸우는 한 자유는 결코 사라지지 않을 것입니다.…이런 비정상적인 자들에게, 기계의 지성과 마음을 가진 기계 인간들에게 굴복하지 마십시오! 당신들은 기계가 아닙니다! 짐승도 아닙니다! 바로 사람입니다! 당신들의 마음속에는 인류에 대한 사랑이 숨 쉬고 있습니다!…이성이 다스리는 세계, 과학의 발전이 모두에게 행복을 주는 세계…”.

재테크

더보기

2025년 5월 원·달러 환율과 금리 사이클을 활용한 자산배분 전략

2025년 4월 8일 원·달러 환율은 1,487.07원으로, 2025년 중 최고치를 기록했다. 미·중 간의 무역 관세 갈등이 격화되고, 외국인 투자자 자금이 이탈하는 등 4월 초 증시 하락과 함께 환율이 강세를 보인 탓이다. 반면에 트럼프의 상호관세 발표일인 4월 2일 이후 달러 인덱스는 하락 기조를 이어가고 있었다. 일반적으로 달러 인덱스와 원·달러 환율은 같은 방향으로 움직이지만, 4월 8일까지 원화가 달러화보다 약세를 보이며 환율이 높게 유지됐다. 4월 11일 이후 미국증시가 바닥에서 반등하고, 원·달러 환율도 하락하기 시작했다. 특히 황금연휴가 있었던 5월 2일부터 5월 6일에 걸쳐 가파르게 하락하며 1,375원까지 하락했다. 근래에 보기 힘든 원·달러 환율 급락에 투자자들은 ‘달러화 약세 원화 강세’ 기조가 얼마나 이어질지 혼란스러워하고 있다. 2025년 5월 현재 원·달러 환율은 중요한 분기점에 놓여 있다.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의 금리 사이클이 B~C 구간 후반부로 접어들며 경제 위기의 전조 현상이 뚜렷해지고 있기 때문이다. 미국 기준금리 사이클과 원·달러 환율 '코스톨라니 달걀 모형'을 통해 금리 사이클의 국면을 분석할 수 있다. 기준금리의


보험칼럼

더보기

알아두면 힘이 되는 요양급여비 심사제도_④현지조사

건강보험에서의 현지조사는 요양기관이 지급받은 요양급여비용 등에 대해 세부진료내역을 근거로 사실관계 및 적법 여부를 확인·조사하는 것을 말한다. 그리고 조사 결과에 따라 부당이득이 확인된다면 이에 대해 환수와 행정처분이 이뤄지게 된다. 이러한 현지조사와 유사한 업무로 심평원 주관으로 이뤄지는 방문심사와 국민건강보험공단이 주관이 되는 현지확인이 있는데, 실제 조사를 받는 입장에서는 조사 자체의 부담감 때문에 모두 다 똑같은 현지조사라고 생각할 수 있다. 하지만 실시 주관에 따라 내용 및 절차, 조치사항이 다르기 때문에 해당 조사가 현지조사인지 현지확인인지, 혹은 방문심사인지를 먼저 정확히 파악한 후 적절한 대처를 해야 한다. 건강보험공단의 현지확인은 통상적으로 요양기관 직원의 내부 고발이 있거나 급여 사후관리 과정에서 의심되는 사례가 있을 때 수진자 조회 및 진료기록부와 같은 관련 서류 제출 요구 등의 절차를 거친 후에 이뤄진다. 그 외에도 거짓·부당청구의 개연성이 높은 요양기관의 경우에는 별도의 서류 제출 요구 없이 바로 현지확인을 진행하기도 한다. 그리고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방문심사는 심사과정에서 부당청구가 의심되거나, 지표연동자율개선제 미개선기관 중 부당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