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자 : 정영욱, 최지숙
출판 : 도서출판웰
치과진료실에서 만나는 환자를 이해하는 첫 걸음, 환자의 마음과 표정을 읽고 소통하는 것이다.
이 책은 환자에게 더 좋은 진료를 해주고 싶고, 환자가 두려움 없이 치과를 찾을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에 한발 다가가도록 돕는다.
저자는 “환자가 덜 불편하고, 덜 무서워하고, 만족하는 치과를 만들고 싶다면 환자의 행동과 표정을 함께 읽어보는 것은 어떨까?”라고 제안한다. △치과, 사람의 진화, 그리고 보디랭귀지 △치과에서 관찰되는 환자/치과의사의 주요 보디랭귀지 △비언어를 통한 효과적인 상담전략 등을 다루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