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신문_전영선 기자 ys@sda.or.kr] 덴티움이 유저들의 지속적인 관심에 힘입어 오는 5월 18일 광교 본사에서 세 번째 필러세미나를 개최한다.
지난 3월 30일 광교 덴티움 사옥에서 진행된 ‘Perioral Natural Volume up for Aged person’ 세미나는 ‘치과에서의 필러를 활용한 중장년층의 안전한 볼륨 증진’을 콘셉트로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중장년층의 안전한 볼륨 증진법과 더불어 보톡스를 통한 입 다물기(clenching) 및 턱관절에 대한 매니지먼트가 추가된다. 목을 앞으로 내밀어 모니터를 보고, 장시간 고개를 숙여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잘못된 습관으로 입 다물기와 턱관절 장애 환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덴티움은 이러한 사회적 현상과 개원가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 이번 필러세미나에서 보톡스에 대한 덴티움만의 노하우를 공유한다.
먼저 1부에서는 다양한 임상 케이스를 바탕으로 치과에서의 필러와 보톡스 활용법을 소개한다. 2부에서는 실제 임상 대상자에게 필러를 주입하며 시술 가이드를 상세히 소개한다. 구강 내·외 시술을 통한 입 주위 주름 개선에 대한 임상적 접근법이 다뤄진다.
덴티움 관계자는 “치과계의 치아 외 치료에 대한 수요는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다양한 치과단체에서도 많은 요청이 들어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이와 같은 치과계의 고민에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이고, 이를 극복할 수 있는 덴티움만의 차별화된 세미나를 기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