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신문_이가영 기자 young@sda.or.kr] 서울여성치과의사회(회장 김현미·이하 서여치)가 오는 10월 12일 굿윌스토어 밀알송파점에서 ‘재활용품 자선 기부행사’를 진행한다.
서여치가 주최하고 서울시치과의사회(회장 강현구)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사용하지 않는 자원을 모아 굿윌스토어에 물품을 기증하면, 물품 판매를 통해 창출된 수익금을 장애인들의 일자리와 복지를 위해 사용하게 된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크다.
‘재활용품 자선 기부행사’ 참여 희망자는 ‘bit.ly/swda_sda_goodwill’에 접속해 기증 품목을 표시, ‘택배 픽업’을 선택한 후 접수하면 된다. 기증품 포장 후 현관 앞에 택배를 놓아두기만 하면 링크에서 접수한 박스 개수 만큼 택배사에서 무료 픽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기증품 접수는 오는 10월 4일까지 진행되며, 참가자는 기부금 영수증 발행도 신청할 수 있다.
△의류 △신발 △가방, 지갑 △벨트, 스카프, 모자, 선글라스, 시계 등 액세서리 △악기 △도서 및 음반 △태블릿, 노트북 △다리미, 드라이기, 소형 안마기 등 가전제품 기증이 가능하며, 보풀이나 오염이 있는 물품, 사용한 이불이나 수건, 속옷, 수영복 등은 기증할 수 없다.
서여치 김현미 회장은 “이번 기부행사는 작은 의지만 있으면 누구나 쉽게 동참할 수 있다. 복잡한 절차 없이 약간의 수고만으로도 장애인의 자립을 도울 수 있다”면서 “작은 정성이 하나하나 모이면 이웃들에게 큰 힘이 되어 돌아온다. 행사에 참여해 나눔의 의미를 다시 한번 깊이 새기고, 따뜻한 마음을 전하는 소중한 시간을 갖길 바란다”고 전했다.
기부행사 관련 자세한 사항은 서여치 이영진 섭외이사(010-3027-3729)에게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