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신문_신종학 기자 sjh@sda.or.kr] 임플란트 판매량 세계 1위 기업 오스템임플란트(대표 김해성‧이하 오스템)가 오는 9월 28~29일 양일간 코엑스에서 열리는 GAMEX 2024에 참가해 참여 기업 중 최다 부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오스템 측은 “참가자들에게 신선한 경험과 이색적인 프로모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이전 전시회와 차별화를 둔 것이 포인트”라고 전했다.
오스템은 이번 GAMEX 2024에서 △덴올 △S/W △개원 △인테리어 △영상 △디지털 △소장비 △체어 △이벤트 △포토 △케이터링 △의약 △뷰센 △탑플란 △핸즈온 △올소 △투명교정 △OIC △핸즈온 등 총 98개 부스를 운영한다. 이는 전년과 비교해 약 17% 늘린 규모로 전시홍보는 물론, 관람객들이 편히 쉴 수 있는 공간을 대폭 확대했다.
덴올 라이브쇼 홍보존을 GAMEX 전시회 최초로 구성하고, 미니 케이터링 라운지를 운영한다. 해당 부스에서는 덴올 라이브쇼를 주제로 홍보 및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으로, 85인치 대형 TV를 배치하고 OX 퀴즈를 양일간 진행하는 등 라이브쇼를 홍보함과 동시에 참가자들이 쉴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주요 제품인 △K5 △T2 △원가이드·원젯 △KS·DR △LCR 등은 대형 오브제를 별도로 제작해 주요 동선에 배치, 행사장을 찾는 참가자들이 누구나 쉽게 볼 수 있도록 했다.
핸즈온 역시 주제별로 나누고 부분 라이브 핸즈온으로 세분해 진행한다. 임플란트와 재료 등 2개 블럭을 핸즈온 존으로 운영하고, DR System과 Bone Compaction KIT 라이브 핸즈온도 별도로 진행해 참가자들의 몰입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오스템의 대표 캐릭터 ‘표랑이’와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공간도 마련된다. 우선 표랑이와 사진을 찍으며 추억을 만들 수 있는 포토존을 운영한다. 기존 광고모델 입간판에서 입체적인 표랑이 캐릭터와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공간으로, 관람객들에게 ‘사진 찍고 싶은 포토존’으로 새로운 경험을 전달한다는 전략이다.
포토존 바로 옆 부스에서는 뷰센 표랑이 에디션 제품 및 캐릭터 상품을 판매하는 팝업스토어에서는 △인형 △얼굴쿠션 △스트레스볼 △마우스패드 △클립보드 △손거울 등 다양한 표랑이 캐릭터를 만나볼 수 있다.
골프존과 휴식을 제공하는 공간도 2층 The PLATZ 부스에 최초로 준비했다. 해당 공간에서는 골프존(4부스)와 릴렉스존(4부스)을 만들어 고객들에게 휴식 서비스를 제공한다. 안마의자나 골프용품 등은 현장에서 구입도 가능하다.
마지막으로 GAMEX 최초로 라면 케이터링 서비스도 진행한다. 해당 부스는 참가자들 누구나 라면을 먹을 수 있도록 라면기계 8대와 바 테이블 20개를 배치할 예정이며, 제품 영상 모니터를 양면으로 배치해 참가자들이 오스템 브랜드를 자연스럽게 인지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표랑이 대형 애드벌룬을 라면 케이터링존 위에 띄워 행사장 어디에서도 ‘라면 케이터링’ 장소를 바로 찾을 수 있도록 기획했다.
오스템 관계자는 “치과에서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와 제품은 물론 행사장을 찾은 참가자들이 즐기고 쉴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며 “자연스럽게 제품을 노출하고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해 치과인들에게 필요한 모든 것을 제공한다는 오스템의 이미지를 전달하는 데 집중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