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신문_전영선 기자 ys@sda.or.kr] 더바츠가 지난 11월 30일 본사에서 ‘구강스캐너 200% 활용 노하우’ 세미나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세미나에는 김하영 원장(우리들치과보철과치과)이 연자로 나서 구강스캐너에 대한 실질적인 노하우와 활용법을 전수했다.
세미나는 ‘구강스캐너와 스캔 데이터의 이해’로 시작됐다. 김하영 원장은 강연에서 구강스캐너의 기본 원리와 스캔 데이터의 처리과정을 소개하고, 기술에 대한 이론적 배경을 설명했다. 이어진 ‘임상에 바로 적용 가능한 구강스캐너 활용법’에서는 임상사례를 바탕으로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활용법을 공유했다.
핸즈온 세션에서는 최상의 실습 조건인 1인 1스캐너를 마련해 집중도 높은 실습을 진행했다. 특히 김하영 원장은 디지털 덴티스트리에 대한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구강스캐너 활용에 있어 실질적인 인사이트를 제공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이외에도 이날 세미나에서는 200만원 상당의 경품을 비롯해 참가자들에게 다양한 선물을 제공했다. 또한 참가자들이 언제든 강의내용을 복습할 수 있도록 세미나의 핵심을 요약한 강연자료도 함께 제공했다.
더바츠는 구강스캐너 외에도 임상 경험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GBR, 임플란트 등 다양한 후속 세미나를 개최해 나간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