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치과신문_전영선 기자 ys@sda.or.kr] 푸르고바이오로직스(대표 윤창배·이하 푸르고)가 지난 2010년부터 진행해온 대표 핸즈온 세미나 5Matrix의 참석자 모집을 지난 1월 20일 시작했다.
세미나는 2022년부터 최근 3년간 전 회차 조기 마감되는 등 뜨거운 관심을 모은 바 있다. 올해는 ‘5Matrix Hands-on for New Bone Regeneration’을 타이틀로 3월 22일부터 5월 17일까지 총 5회에 걸쳐 푸르고 판교 본사 세미나실에서 진행된다.
소프트 티슈와 하드 티슈를 다루는 법을 비롯해 Sinus Augmentation에 이르기까지 수술 전 과정을 단계적으로 수강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특히 2025년부터는 사전 온라인 강의를 통해 기본 개념을 먼저 학습한 후, 오프라인 핸즈온 세미나에서 실전 기술을 완성할 수 있어 임상가들에게 최적의 맞춤 세미나라는 점에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첫 시작인 3월 22일은 박정철 원장(연세굿데이치과)이 연자로 나서 ‘Soft tissue management 1(Incision design 쾌도난마 st.+Best suture technique top 10)’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한다. 2회차부터는 이창균 원장(크리스탈치과), 이동운 교수(원광치대), 민경만 원장(서울메이치과), 조용석 원장(조용석김세웅치과) 등이 연자로 나서 각기 다른 주제로 강의를 이어갈 예정이다.
푸르고 관계자는 “매년 전 회차 100% 만족을 올해도 이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5Matrix 세미나는 각 회차당 30만원으로 5개 전 강의 신청 시 20% 할인되며 공보의, 봉직의, 수련의는 별도 할인 적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