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치과신문_신종학 기자 sjh@sda.or.kr] 포인트임플란트(대표 정좌락)가 세계 최대 치과 전시회 중 하나인 ‘AEEDC 2025’에서 폭발적 관심을 끌고, 높은 계약실적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포인트임플란트는 지난 2025년 2월 4일부터 6일까지 두바이국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AEEDC 2025에 참가해 이란, 인도, 튀르키에, 러시아 등 주요 국가의 대형 바이어들과 대규모 계약을 성사시켰다. 특히 이번 전시회는 포인트임플란트가 인도. 이란. 러시아. 튀르키에 등에 인증을 받고 처음으로 참가한 국제전시회로, 포인트UV임플란트에 대한 총 5,000만불 계약 상담과 현장계약 93.6억원을 체결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했다.
올해로 29회를 맞이한 AEEDC 2025는 세계 155개국에서 4,800개사가 참가하고 약 7만명의 관람객이 방문하는 세계적 규모의 치과 장비 및 기술, 재료 전시회다. 포인트임플란트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높은 품질의 임플란트와 혁신적인 기술력의 덴탈 장비를 바이어들에게 선보이는 것은 물론, 국제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재확인했다.
특히 기존 제품뿐만 아니라 신규 제품들에 대해서도 러시아, 인도 등 다양한 국가의 파트너사와 계약을 성사시키면서 연구개발 투자 성과 또한 입증했다는 전언이다.
포인트임플란트 관계자는 “AEEDC 2025에서 거둔 성과는 당사의 글로벌 확장 전략이 성공적으로 진행되고 있다는 점을 보여주는 중요한 지표”라며 “앞으로도 중동, 유럽, 아시아 시장을 중심으로 글로벌 네트워크를 확장하고, 지속적인 연구개발 투자로 보다 효과적으로 임플란트 및 덴탈 장비 솔루션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임플란트 분야에서 이란 D사(130만달러), 인도 O사(70만달러), 튀르키에 U사(130만달러), 러시아 M사(75만달러), 러시아 P사(130만달러) 등과 총 535만달러 규모의 계약을 체결했으며, CT, X-ray 및 기타 덴탈 장비 부문에서 약 111만2,680달러의 계약을 이끌어 냈다. 더불어 전시회 기간 중 현장에서 추가로 약 30만4,680달러의 현장판매 실적도 기록했다.
포인트임플란트는 이번 전시회를 계기로 중동 및 유럽 시장에서의 브랜드 인지도 강화는 물론, 추가적인 글로벌 파트너십 확대를 목표로 하고 있다.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개발, 해외 전시회 참가, 전략적 파트너십 구축 등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점유율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며 “다양한 국가의 의료 규제에 맞춘 제품 개발 및 품질 인증을 통해 세계적인 종합 덴탈 솔루션 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