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치과신문_전영선 기자 ys@sda.or.kr] 덴티움이 지난 2월 4일부터 6일까지 두바이에서 개최된 AEEDC 2025에서 혁신적인 치과 제품들을 선보이며 글로벌 덴탈 업계의 주목을 받았다.
AEEDC 2025는 세계 최대 규모의 아랍에미리트 국제치의학컨퍼런스 및 치과기자재전시회다. 29회를 맞이한 이번 AEEDC 2025은 전 세계 155개국에서 3,900개 이상의 전시자와 5,300개 이상의 브랜드가 참가해 최첨단 치과치료 기술과 솔루션을 선보였으며, 약 88%의 국제 참여율을 기록한 것으로 알려졌다.
덴티움은 지난 2월 3일 치과 의료진이 실질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솔루션을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디지털 컨센서스 미팅’을 개최, ‘디지털 미니멀리즘’ 콘셉트를 소개하며 치과 진료과정에서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단순하고 직관적인 맞춤형 솔루션을 제시했다. 이를 통해 ‘디지털 미니멀리즘’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기회를 제공했으며, 현장에서는 디지털 워크플로우에 대한 문의가 활발히 이어졌다는 후문이다.
이어 2월 4~6일 AEEDC 2025 전시 부스에서 덴티움은 △bright CT △bright Chair 2 등 주요 제품군을 소개하며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였다. 또한 핸즈온 세션에서는 △bright implant Tissue Level & Bone Level △DASK Simple △ OSTEON™ 3 Collagen 등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냈다. 뿐만 아니라, 덴티움은 전시기간 자사 제품과 콘셉트를 주제로 미니 세미나를 개최해 글로벌 덴탈 업계 종사자들의 관심을 이끌었다.
2월 4일과 5일 각각 Dr. Ali Salman의 ‘The Smart Concept in Sinus Lifting Using DASK Simple’과 Dr. Ibrahim Talaat의 ‘Conservative Sinus Lifting with DASK Simple Kit’ 강연이 펼쳐졌다. 전시부스에서는 DASK Simple의 현장 구매 요청이 뜨거웠으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하는 긍정적인 성과를 이끌어냈다는 평가다.
덴티움 관계자는 “AEEDC 2025에서 자사 제품에 대한 뜨거운 글로벌 관심을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었다. 또한 새로운 파트너십 기회도 자연스럽게 확보하는 성과를 거뒀다” 라며 “앞으로도 세계적인 전시를 통해 제품의 차별성과 우수성을 지속적으로 알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덴티움은 AEEDC 2025에서의 성과를 바탕으로 다가오는 3월 25일~29일 독일 쾰른에서 개최되는 IDS 2025 참가, 글로벌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더욱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