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신문_신종학 기자 sjh@sda.or.kr] 메가젠임플란트(대표 박광범·이하 메가젠)가 수려한 제품 디자인과 최고급형 기능을 기반으로 하이엔드 유니트체어 ‘N3’를 출시했다. 전 세계 어떤 프리미엄 체어와 비교해도 손색이 없을 만큼 다양한 기능을 갖춘 N3는 진료 편의성과 위생관리 부문에서 차별화된 성능을 자랑한다.
개원가 니즈 적극 반영
수년간의 임상 경험과 임상가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해 개발된 N3는 진료환경에 최적화된 제품 설계로 완성된 유니트체어다.
자동차 시트에 사용되는 고급 원단을 채택했으며, 세계 최초로 통풍 및 열선 기능이 내장된 시트를 적용해 환자가 장시간 진료 또는 수술 시 최상의 편안함과 안정감을 느낄 수 있다는 게 메가젠 측의 설명이다.
또한 입식 진료를 선호하는 개원의를 위해 좌판 높이가 국내외 최고 수준인 최대 850㎜까지 상승 가능하고, 등판이 기존 보다 얇아져 간섭을 최소화해 어느 방향에서도 진료가 용이하다.
국내 최초로 도입된 진료 도구 실시간 온수공급기능은 핵심기술 중 하나다. 환자가 차가운 물로 진료를 받는 불편함을 최소화하기 위해 N3는 시린지부터 스케일러까지 모든 인스트루먼트에 실시간 온수가 공급되며 진료가 끝날 때까지 온수가 유지된다.
모든 급수를 실시간 99.9% UV 살균해 공급함으로써 위생을 강화했으며, 해당 기술은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 부품 교체 부담을 최소화 했다.
각종 편의 기능 탑재, 실질적 업그레이드
석션 셀렉션 밸브를 개별 적용했으며, 역류 방지 기능과 자동으로 석션 라인을 청소해주는 시스템도 탑재해 감염관리와 냄새 제거 효과를 동시에 갖췄다. 기존 N2 모델에서 호평을 받았던 세컨드 어시스트 기능도 기본으로 제공된다.
전원 차단 시 자동으로 물과 에어 라인을 차단해 누수 및 누기 위험을 방지하며, 스마트폰 무선 충전, 안경 케이스, 휴지통 등 환자 편의를 위한 프리미엄 기능도 갖췄다.
Dental Light는 국내 진료용 조명등 중 가장 큰 리플렉터 방식을 채택해 무영 효과를 극대화했으며, 넓은 배광 패턴과 함께 진료 목적에 따라 조절 가능한 색온도를 제공한다. 또한 국내 최초로 보조 LED를 적용, 무영 효과가 아쉬운 구강 주변까지 밝게 비춰 최상의 진료 환경을 제공한다. 풀 터치스크린 컨트롤러로 보다 직관적인 조작이 가능하다.
메가젠 관계자는 “메가젠의 하이엔드 유니트체어 N3는 임상의들의 요구를 최대한 받아들여 각종 편의 기능을 탑재해 술자의 편의성에 중점을 두고 개발됐다”며 “여기에 환자들이 보다 편안하게 치과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작은 부분까지 세심하게 살펴 제품의 완성도를 높였다”고 자신감을 표했다.
메가젠의 제품 문의 등 자세한 사항은 메가젠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