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치과신문_이가영 기자 young@sda.or.kr] 경북대학교치과병원(원장 권대근·이하 경북대치과병원)이 ‘2024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2년 연속 최고등급인 ‘우수’를 획득했다. 이는 국립대치과병원 중 유일한 성과다.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는 ‘공공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에 따라 공공기관이 제공하는 서비스의 품질 향상을 위해 매년 실시되는 설문조사로, 우수-보통-미흡 세 등급으로 각 기관의 서비스 품질 전반을 평가한다.
경북대치과병원은 ‘환자 중심의 전문적인 진료로 신뢰받는 병원’이라는 비전을 바탕으로 고객 중심의 진료환경 조성 및 환자 편의사항 개선을 지속해온 노력을 인정받아 2년 연속 최고등급을 달성했다.
특히 지난해 병원을 이용한 고객들은 △상품 품질 △환경 품질 △사회적 책임 분야 등에 대해 높은 만족도를 보인 것으로 조사됐다.
경북대치과병원 권대근 원장은 “앞으로도 환자 중심의 진료환경을 바탕으로 대구·경북 지역 공공보건의료의 중심기관으로 소임을 다하겠다”며 “이번 성과를 위해 노력해온 임직원들의 헌신과 노고에 깊은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고 밝혔다. 이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