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치과신문_전영선 기자 ys@sda.or.kr] 푸르고바이오로직스(대표 윤창배·이하 푸르고)가 2026년 새해 첫 행사로 내년 1월 11일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치과개원정보박람회 DENTEX 2026에 참가해 개원의들을 맞이한다. 푸르고의 DENTEX 2026 부스는 코엑스 D홀 E02다.
푸르고는 이번 DENTEX 참가를 통해 임상 및 논문에서 우수성이 입증된 자사 제품들을 특별한 혜택으로 제공한다. 특히, 신제품 콜라겐 멤브레인 ‘THE Cover’ 론칭에 맞춰 파격적인 프로모션과 참관객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이벤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푸르고 부스에서는 임상가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는 흡수성 콜라겐 멤브레인 ‘THE Cover’를 중심으로 △대표 이종골이식재 ‘THE Graft’ △콜라겐 함유 이종골이식재 ‘LegoGraft’ △멤브레인 및 봉합사 등 주요 제품군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신제품 ‘THE Cover’는 화학적 가교제가 사용되지 않아 생체적합성이 매우 뛰어날 뿐 아니라 편리한 핸들링이 가능한 제품으로, 푸르고는 현장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론칭 기념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해 개원의들의 부담을 낮출 예정이다. 또한 부스에서는 현장 구매 혜택 외에도 참관객들의 즐거움을 더할 다양한 이벤트를 함께 운영한다.
푸르고 윤창배 대표는 “2026년 새해 첫 행사인 DENTEX에서 신제품 ‘THE Cover’를 포함해 우수한 제품들을 직접 체험할 기회를 제공하게 돼 기쁘다”며 “이번 행사가 개원의들에게 좋은 제품을 합리적인 조건으로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DENTEX 2026은 총 80개 업체, 287부스로 지난해 67개 업체보다 한층 확대된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된다. 개원에 필요한 장비·재료는 물론, 디지털 진단·수술 시스템, 경영·세무·입지 컨설팅, 금융·보험, 출판·미디어, 공공·학술기관까지 폭넓은 분야의 업체가 참가해 개원의들이 한 자리에서 폭넓게 비교·선택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한다.
DENTEX 2026의 또 다른 축인 ‘개원 경영 컨퍼런스’는 총 18개 주제로 구성, 개원 전 단계부터 진료·경영 안정화까지 개원의 전 과정을 다룬다. 대표 강연으로는 △이재윤 원장의 ‘임상력과 경영감각, 두 마리 토끼를 잡는 리더형 개원의 모델’ △김정욱 대표(케이닥터플랜)의 ‘2026년 신규 입지 및 양도양수 원포인트 체크사항’ △홍준태 원장의 ‘시골 치과 개원기와 디지털을 이용한 임상·경영 노하우’ △이민형 세무사의 ‘성공적인 개원을 위한 세무 전략’ 등을 꼽을 수 있다.
현재 DENTEX 2026은 온라인 사전등록을 진행 중이다. 사전등록은 무료며, 현장등록 시 1만원의 등록비가 부과된다. 사전등록 시 현장 대기시간 단축, 컨퍼런스 좌석 및 이벤트 안내 사전 제공 등 각종 정보를 미리 받아볼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