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젠임플란트(대표 박광범·이하 메가젠)가 발치즉시식립 임플란트 연수회를 다음달 15일, 22일 두 번에 걸쳐 메가젠 강남사옥에서 진행한다.
연자로 나서는 윤정훈 원장(수원 꿈을심는치과)은 “발치즉시식립 임플란트는 수술 횟수와 시술기간을 줄여주고 적은 노력으로 심미성을 높일 수 있는 가장 좋은 환자 중심의 시술 방법 중 하나다”며 “발치즉시식립의 까다로운 부분을 그동안의 시술노하우와 여러 논문을 토대로 해결하자고 한다”고 전했다.
첫날 6월 15일에는 베이직 코스로‘발치 후 치조골에는 어떠한 변화가 일어나는가?’를 주제로 기본 술식과 시술후 변화, 골이식제 선택에 대해 강의하고 발치즉시식립 수술에 대한 실습을 진행한다.
6월 22일은 ‘즉시식립 시 Jumping distance의 개념 및 임플란트의 선택’과 ‘발치즉시식립 임플란트의 보철 개념 및 subgingival cotoure에 대하여’, 즉시와 지연식립의 차이점 등을 다룬다. 그리고 고난의도 수술에 대한 실습으로 마무리하게 된다.
메가젠 교육세미나 관계자는 “발치즉시식립에 대한 필요성은 점차 높아져간다”며 “앞으로도 발치즉시식립 세미나를 지속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이번 세미나는 2번의 실습을 포함해 20만원의 등록비가 책정됐고, 등록은 메가젠 홈페이지(www.megagen.co.kr)나 전화(02-3014-7840~1)를 통해 가능하다.
김희수 기자/G@s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