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바이오텍(대표 허영구·김인호, 이하 네오)이 지난 23일 ‘2015년 4분기 분임조 & 미니혁신 경진대회’를 열고, 업무환경 개선 등에 대한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경쟁을 통한 발전을 모색했다.
지난 2012년 3분기부터 시작해 올해로 14회째인 미니혁신 경진대회는 직원들이 직접 자신의 업무범위 내에서 현장의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한 아이디어를 제시, 경쟁하는 것으로 원가 절감, 품질 및 생산성 향상으로 이어져 기업의 뿌리를 단단히 하는 효과로 이어진다는 취지에서 치러지고 있다.
올해 네오 미니혁신 경진대회에는 생산부, 물류관리부, 품질경영부 등 총 8개 팀이 참가해 소음민원개선, 정부지원사업획득 등 총 26건의 아이디어를 제시해 눈길을 끌었다. 이번에 최우수상을 거머쥔 글로벌마케팅센터 광고디자인팀은 ‘TV광고 제작비 절감’을 주제로 발표해 100만원의 상금을 획득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 밖에 이번 경진대회에서는 총 14팀이 수상했으며, 총 1,080만 원의 상금이 지급됐다. 네오 관계자는 “올해 행사를 통해 2015년 4분기 약 3억9,788만원의 절감효과를 본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며 “지금까지 14회에 이르는 행사까지 시상금 1억1,780만원을 집행했는데, 혁신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통해 약 110억원의 비용을 절감하는 효과를 보고 있다”고 전했다.
신종학 기자 sjh@s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