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광역시치과의사회(회장 민경호·이하 대구지부)가 지하철 전동차 내부에 ‘당신의 소중한 치아 올바른 치과 선택이 중요합니다’제하의 홍보물을 게시한다.
최근 문제가 되고 있는 ‘최고’와 ‘최저가’를 앞세운 무분별한 지하철 및 전단지 광고에 대응하기 위한 것으로, 지난 15일부터 한 달간 대구 지하철 2호선 전동차 내부에 부착된다. 또한 같은 문안의 포스터를 제작, 대구지부 회원에게 발송해 각 개인 치과병·의원 내부에 부착, 홍보하고 있다.
민경호 회장은 “의료는 쇼핑이 아니다. 터무니없이 낮은 진료비와 할인 광고는 저가 진료에 따른 손실을 채우기 위해 불필요한 과잉 진료로 이어질 수 있다”며 “시민 여러분의 소중한 치아는 올바른 치과 선택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당신의 소중한 치아 올바른 치과 선택이 중요합니다’ 포스터의 주요 내용은 △최고와 최저가를 내세운 과장 광고에 현혹되지 마십시오 △터무니없는 낮은 진료비는 과잉 진료비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믿고 찾을 수 있는 치과를 선택하십시오 △대구광역시치과의사회는 대구시민 치아 건강의 든든한 지킴이가 되겠습니다 등의 내용이 담겨 있다. 또한 시민의 구강 보건에 대한 덴탈 IQ 상승시키고자 MBC 라디오를 통해 매해 5월과 6월, 11월과 12월 각각 하루 2회씩 치아 관리에 대한 치과가요 사행시와 치과에 대한 재미난 이야기를 통해 홍보하고 있다.
한지호 기자 jhhan@s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