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템임플란트(이하 오스템) 유니트체어 ‘K3’가 판매 1만대를 돌파했다. 지난 2013년 11월 론칭한 이후 월 평균 200여대가 넘는 판매고를 올리면서 유니트체어 판매 1위 제품으로 자리매김했다.
오스템은 ‘K3’의 높은 인기를 다양한 요인으로 분석하고 있다. ‘우수한 기능’과 ‘유려한 디자인’은 물론이고 ‘사용자 편의성’까지 겸비하면서 가격대비 가치가 높다는 것이 ‘K3’의 인기 요인으로 꼽히고 있다. 실제로 ‘K3’는 의료진의 ‘질 높은 진료’를 위한 제품들로 구성됐다. KaVo, NSK, EMS 社의 핸드피스와 스케일러를 비롯해 인기리에 판매중인 오스템 구강카메라 ‘SNAP’까지 기본으로 제공된다. 전기하이스피드를 기본 구성으로 판매하는 ‘K3 POWER’의 경우 안정적인 토크와 강력한 파워를 바탕으로 술자가 손쉽게 절삭을 조절, 미세한 프렙 및 정밀한 마진을 형성할 수 있다.
수려한 디자인도 빼놓을 수 없는 장점이다. 치과를 보다 친숙한 공간으로 만들기 위해 ‘Healing Tube’를 컨셉으로 삼았다. 자칫 삭막하고 무거워 보일 수 있는 치과 이미지를 탈피하고자 곡선과 볼륨감을 살려 치과 인테리어를 돋보이게 했다.
치과의사와 스탭, 환자, 모두를 고려한 편의성도 ‘K3’만의 큰 장점이다. 진료 효율을 고려한 동선, 환자의 편안함을 고려한 시트와 암레스트, 확장성을 높인 파워소켓 및 USB 포트, 바닥고정 방식의 설계를 통한 안정감 증대 등을 고려해 치과와 환자 모두 만족감이 높다.
한편, 오스템은 ‘K3’ 1만대 판매를 기념, 경품 추첨 이벤트를 진행한다. △65인치 대형 TV △다이슨 무선 청소기 △삼성 공기청정기 △오스템 미백치약‘Vussen’ 1박스 등 다양하다. ‘꽝 없는 이벤트’로 진행되는 만큼 유니트체어 교체 계획이 있는 치과에서는 관심을 가져볼만하다. 11월 한 달간 진행되는 이벤트는 12월 초 추첨하며, 당첨자가 선정되면 증정식도 가질 예정이다. 경품 추첨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오스템(02-2016-7000)이나 담당 영업사원에게 하면 된다.
전영선 기자 ys@s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