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신문_전영선 기자 ys@sda.or.kr] 덴티움이 지난 4일부터 6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 서울국제치과기자재전시회, SIDEX 2021을 통해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연결한다는 의미의 o2o 플랫폼을 공개했다.
기존에도 쇼핑몰 형태의 치과계 플랫폼은 많이 있었다. 덴티움의 o2o는 브라이트 임플란트 전용 플랫폼으로 임플란트 본연의 제품을 판매하며, 비대면 시대에 있어 고객의 편의성 향상에 초점을 맞췄다. 임플란트 한 개도 주문이 가능하도록 구성하는 등 고객의 입장을 십분 반영했다.
SIDEX 2021에서도 신규가입자가 대거 몰리며 성공 가능성을 더욱 밝혔다. 이는 오랜 임상기간을 거쳐 출시한 본 레벨과 티슈 레벨의 두 가지 라인업을 통해 미니멀리즘을 실현했기 때문이다. 본 레벨은 어버트먼트 체결각도와 깊이의 황금비율인 10°×3.7㎜ 커넥션을 찾아냈다. 티슈 레벨 임플란트는 픽스처 중앙부에 돔 형태를 부여해 치조골의 접촉면적을 확대하고, 모든 골질에서 안정된 초기고정력을 얻을 수 있다.
무엇보다 제품의 높은 안정성과 품질에도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가 가능하다. o2o 시스템을 통해 유통마진을 최소화한 덕분이며, 많은 임상가들이 편하게 주문하고 다양한 콘텐츠와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시스템이다.
덴티움 o2o팀 관계자는 “합리적인 가격의 제품을 쉽고 편하게 주문하고 쓸 수 있다”며 “향후 글로벌 시장에서도 o2o 플랫폼을 통해 좋은 제품을 널리 쓰이게 하겠다는 회사의 목표를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