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신문_전영선 기자 ys@sda.or.kr] 네오바이오텍(대표 허영구·이하 네오)이 픽스처, 어버트먼트, 스크루 등의 파절문제를 손쉽게 해결할 수 있는 토탈 리페어 솔루션 ‘올인원 리무버 키트(All-in-One Remover Kit)’를 출시했다.
△픽스처 리무버 △어버트먼트 리무버 △스크루 리무버 등 세 가지 파트로 구성된 ‘올인원 리무버 키트’는 과거 리페어 솔루션 혁신을 일으킨 네오 FR, SR 키트를 업그레이드하고, 어버트먼트 제거까지 하나의 키트로 해결할 수 있어 뛰어난 편의성을 자랑한다.
먼저 픽스처 리무버는 픽스처 제거 시 충분한 힘이 가해지도록 업그레이드됐다. 픽스처의 커넥션 부분과 스크루가 동시에 힘을 받을 수 있는 이중체결구조로 설계돼 기존 FR 키트 대비 2배의 힘(400Ncm)을 받아도 견고하게 지탱할 수 있다. 덕분에 뼈와 강하게 유착된 픽스처도 쉽게 제거할 수 있다.
새롭게 선보이는 어버트먼트 리무버는 어버트먼트가 파절돼 일부분이 픽스처 내부에 남아있을 때 안전하고 신속하게 남아있는 파편을 제거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또한 스크루 리무버는 픽스처 내부에서 파절된 스크루를 Claw 혹은 리버스 드릴 두 가지 툴을 이용해 제거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모든 종류의 임플란트와 호환이 가능하도록 커넥션 별로 다양한 사이즈의 가이드를 제공, 어떤 형태의 스크루라도 제거할 수 있다.
네오 관계자는 “부러진 스크루나 빠지지 않는 픽스처를 트레핀 드릴을 사용해 뼈와 함께 통째로 제거하던 시절, 네오는 FR, SR 키트를 개발해 리페어 솔루션의 혁신을 불러왔다. 이번에는 한층 업그레이드 된 픽스처 리무버 기능과 어버트먼트 제거까지 하나로 모든 해결 가능한 ‘올인원 리무버 키트’를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개발혁신을 통해 사용자들이 만족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올인원 리무버 키트’ 관련 문의는 지역 담당 영업사원을 통해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