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신문_전영선 기자 ys@sda.or.kr]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차순도)이 오는 7월 15일까지 ‘2024년 보건의료인력 해외진출 지원사업’을 공고한다.
보건의료인력 해외진출 지원사업은 의료 해외진출 사업을 추진 중이거나 추진하고자 하는 국내 의료기관, 보건의료인력 전문기관 또는 관련 분야 연관 산업체의 신규 인턴 채용 및 해외현장 실무교육에 필요한 비용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보건의료인력 해외진출 지원사업은 지원대상에 따라 ‘track 1 글로벌 인력 양성 프로젝트’와 ‘track 2 의료 해외진출 기반 조성 인턴십 프로젝트’로 나뉜다. 보건계열학과가 개설된 대학원에서 신청이 가능한 ‘track 1 글로벌 인력 양성 프로젝트’는 보건계열학과 대학원 졸업 또는 졸업예정자를 지원하는 프로젝트다. ‘track 2 의료 해외진출 기반 조성 인턴십 프로젝트’는 국내 의료기관, 보건의료인력 전문기관 및 연관산업체에서 지원이 가능하다.
참여기관에서는 프로젝트에 적합한 신규 인턴을 직접 모집하고 채용하며, 신규 인턴은 대한민국 국적을 보유한 자로서, 보건계열학과 대학원 졸업 또는 졸업예정자, 보건의료인력 지원법 제2조에 따른 보건의료인력 그 외 기타 보건의료인력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