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신문_김영희 기자 news001@sda.or.kr] ㈜메디칼유나이티드와 대한미용성형치과연구회가 개최하는 ‘RF(고주파)를 이용한 근관치료’와 ‘3人 3色 덴탈 K-Beauty 이야기’ 세미나가 오는 10월 27일 서울대치과병원 지하1층 승산강의실에서 열린다.
‘RF(고주파)를 이용한 근관치료’ 세미나는 지난 7월 20일 첫선을 보인 이후 9월 20일에 이어 3회차로 인기를 이어갈 전망이다.
함종욱 원장과 윤현옥 원장이 연자로 나서 근관치료의 정의부터 역사, 고주파 엔도 수술의 범위와 안전한 근관치료 술식에 대해 다양한 임상증례를 공개한다. 어렵게만 느껴지는 부분에 대해 앞선 경험과 노하우를 전달한다는 계획이다.
주최 측은 “RF(고주파) Easy-endo(이지엔도)는 근관 외부에서부터 RF가 전달돼 근관 내 파일과 가까워질수록 열에너지가 발생한다. 높은 열을 생성하는 고주파 에너지가 조직을 빠르게 가열해 근관의 치수를 응고시키는 과정에서 세포막과 단백질을 손상시켜 단백질 변성을 일으키고, 이로 인해 세균을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3人 3色 덴탈 K-Beauty 이야기’도 올들어 여덟 번째 이어가고 있는 인기 세미나다.
임석균 원장은 덴탈 피부미용에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술식과 활용법에 대해, 남진우 원장은 보톡스의 폭넓은 활용법 및 스킨부스터(물광주사)를 부스팅하는 태반주사에 대해 다룬다. 김용석 원장은 ‘오늘 배워서 내일 하는 덴탈미용’이라는 주제로 실리프팅, 보톡스, 필러를 활용해 치과술식과 더불어 환자만족도를 최대치로 끌어올리는 술식을 공유한다.
이번 세미나는 오전 10시부터 12시 30분까지 ‘RF를 이용한 근관치료’ 마스터 코스,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덴탈 K-뷰티’ 세미나가 개최된다. 하루에 만나는 두 가지 마스터 코스로, 오전 오후 강연 중 필요한 강연만 신청하거나 두 강연 모두 신청할 수 있으며 별도의 비용이 책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