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신문_신종학 기자 sjh@sda.or.kr] 오스템임플란트(이하 오스템)가 연조직 처지에 대해 임상가가 반드시 숙지해야 할 기본 개념과 이론을 배울 수 있는 세미나를 오는 11월 24일 서울 마곡 오스템연수센터 세미나실에서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FGG(Free Gingival Graft), CTG(Connective Tissue Graft)의 개념과 연조직 대체재 활용 방법에 대한 이해도 및 숙련도를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이에 조인우 교수(단국치대)가 연자로 나서 이론 교육과 핸즈온 실습 등을 지도할 예정이다.
조인우 교수는 임상에서 필요한 기본적인 연조직 처지에 대한 기본 개념 및 이론을 다루고 △연조직 수술에 대한 분류 및 수술 방법 정리 △FGG를 활용한 전정성형술 △CTG를 활용한 치근피개술 등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다.
핸즈온에서는 임상에서 적용 가능한 연조직 수술에 대한 이해와 적응을 목적으로 돼지 턱뼈를 이용해 자가조직 채취 및 FGG/CTG 실습은 물론, 연조직 대체재료인 콜라겐 매트릭스를 이용한 치주 실습까지 체험할 수 있도록 커리큘럼을 구성했다.
오스템 관계자는 “이번 조인우 교수 세미나는 가이스트리히 Mu-cograft, Fibro-Gide 제품을 사용해 치주수술 노하우를 공유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기본 자가조직을 이용했던 모든 적응증뿐만 아니라 임플란트 연조직 볼륨이 부족한 케이스까지 경험할 수 있도록 커리큘럼을 구성했다”고 전했다.